청업 컨설팅 업종 제안서 Ep.2
안녕하세요~ 여러분~~
구글 Youtube 광고 진행 제안드리겠습니다.
Solution
1. Google Ads – 캠페인 목표 세팅
유튜브 광고의 경우
마케팅 목표와 소비자 여정 마케팅 목표
또는
고객 여정의 세 단계인 인지도,
구매 고려도,
액션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 구축 및 도달범위 극대화
구매 고려도
사용자가 자사가 판매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구매 고려도 및 관심도 재고 시 사용
액션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등에서
세팅 가능한 온라인 액션 및 판매 증진을 위한 세팅
2. Youtube 광고의 종류 및 캠페인
요약) 세팅하면서 자사 KPI의 맞춰 다양한 캠페인 수립
인스트림, 범퍼애드, 디스커버리 인피드, 검색광고 진행 예정
è예약형 비디오의 경우 리소스적인 부분과 부킹 가능성의 어려움
3. 경매형 비디오 캠페인
활용 전략
경매형 비디오 캠페인 -> # 우선 활용 캠페인
-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클릭과 같이 상호작용이 일어났을 때에만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
범퍼애드
6초 이하 광고 게재, 스킵 X 광고
유튜브 영상시청 페이지, 데스크탑 및 모바일 웹/앱, 스트리밍 TV 등 모두 적용 가능
è 인지도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제품이거나 적은 비용으로
많은 수의 도달 발생시키고 싶을 때 활용
è 조회보다는 도달에 더 초점이 맞춰져있는 광고
트르뷰 포 리치
노출 확대 위한 캠페인
최적화, 스킵 가능한 CPM 기반 인스트림 광고
è 10개중 9개 트루뷰 포 리치 캠페인에서 평균 20% 이상의 광고 상기도 기록
è 신규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증대 및 효율적인 도달, 리치를 높이는 것이 목적
è 영상 길이 제한X -> # 15~20초 사용 예정
4. 요약
타게팅
è
자사 상품을 이해하고 핵심 타겟 설정하여 가장 적합한 고객 확보
è 고객들이 검색했던 키워드의 쿠키정보를 기반으로 타게팅 뿐만 아니라
주제, 개제 위치 등에 따라 타게팅 조정
캠페인 최대화 및 최적화 진행하며 머신러닝 활성화 이후 추가 조정 예정
è
타게팅별 그룹핑을 통한 성과 판단
성과 없는 타겟 그룹 지속적 수정을 통한 성과 도출 예정
콘텐츠 (소재 기획 -> 추후 논의 / 소재 발굴)
핵심 메시지만 전달
스토리 텔링
è 시각적효과와 청각적 효과를 통해 광고 효과 향상
è 짧은 시청시간이기에 임팩트 있는 영상 구성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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