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0으로 ROAS300% 달성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3탄 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 중인 광고주 분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을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ROAS 300% 이상
** 월예산 : 2,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운영 : 신규
해당 업체는 광고를 이제 막 시작하는 신규 계정으로, 자사 특성과 예산에 맞는 검색광고 운영 전략을 제안 드렸습니다.
1. 광고 KPI
신규 런칭 브랜드로써 이전에 광고를 집행했던 이력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신 상태였으며, 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률 증대 및 전환 매출액 증대를 희망하셨습니다.
2. 운영 전략
A. 메인/서브 판매 제품 분리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는 업종으로, 제품의 가지수가 300개가 넘어가기 때문에 모든 제품을 광고한다는 것은 (월 예산을 고려하였을 때) 무리가 있다고 판단 되어, 주력으로 판매 원하시는 제품과 서브로 판매 원하시는 제품 리스트를 전달 받아 캠페인을 메인 제품/서브 제품 등으로 분리 운영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B. 키워드 확장
자사는 런칭한지 오래 되지 않은 브랜드로 자사를 알고 있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 증대를 위해 최대한 다양한 키워드에서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도록 키워드 확장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C. 예산 관리
자사가 판매중인 제품들의 키워드 입찰가가 높은 편이고, 같은 제품을 판매 중인 타사가 많기 때문에 경쟁이 더욱 치열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서 더 효율적으로 예산을 관리하기 위해 키워드 확장을 통해 발굴한 고효율/저효율 키워드들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하여 광고 예산 누수 방지 및 효율적인 예산 관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자사는 자사몰 또한 런칭 예정에 있기 때문에 타겟 연령층이 많이 분포하고 있는 네이버 메인 지면, 뉴스 기사 지면, 혹은 밴드 지면 등을 함께 활용하면 효과적일 것 같아 GFA나 네트워크 배너 등을 함께 제안드리며 자사 신규 유입량을 증대시키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략을 통해 어떠한 성과가 나왔을지가 궁금하실텐데요,
다음 시간에는 해당 내용들을 토대로 직접 성과를 개선시킨사례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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