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에도 반응형 소재가 가능하다고?
안녕하세요, 김윤희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새로운 기능!! 반응형 소재가 나왔어요~
그래서 해당기능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
반응형 소재란?
-하나의 제목과 설명으로만 조합된 기존의 '단일형 소재'와는 다르게, '반응형 소재'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이 다양하게 조합됩니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여, 반응형 소재 등록 과정에서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각 '제목'과 '설명'을 '에셋'으로 부릅니다.
-반응형 소재는 다수의 애셋(제목, 설명)으로 구성되며, 머신러닝 등 다양한 최적화 솔루션을 통하여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애셋의 조합을 찾아 광고를 노출합니다.
노출조건
반응형 소재가 노출되기 위해선, 소재 '상태'가 '노출 가능' 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아래 2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반응형 소재의 검수 통과
2) 노출 가능한 최소 애셋 개수 충족 (3개의 제목 애셋과, 2개 설명 애셋이 노출 가능할 것)
-최소 애셋 개수가 부족하여 소재 노출이 어려운 경우 소재 '상태'에 '유효 애셋 부족' 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애셋의 재검토 요청이 필요합니다.
소재 미리보기
-'소재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반응형 소재의 광고 노출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의 경우 '새로고침' 할 때마다 여러가지로 조합되는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 미리보기'에 표시되는 조합은 광고 노출 '예시'일 뿐, 반드시 해당 조합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편집 후 새로 등록
-반응형 소재의 내용 중 일부만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편집 후 새로 등록'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를 '편집 후 새로 등록' 하면, 일부 내용이 수정된 반응형 소재가 '새로운 소재ID'로 등록됩니다. (기존 단일형 소재와 동일한 방식)
-애셋의 경우, 이미 등록되어 있는 애셋은 동일하게 유지되고, 새롭게 입력된 '제목'과 '설명'만 '새로운 애셋ID'로 추가됩니다.
상세보기
-반응형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과 '설명' 애셋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노출 불가 애셋
-등록한 애셋 중, 노출이 불가한 애셋이 있을 경우, 소재 리스트에 '노출 불가 애셋'으로 표시됩니다.
-'노출 불가 애셋'에 마우스 오버하여 '제목'과 '설명'에 몇개의 애셋이 노출 불가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풍선 내 '상세보기' 또는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버튼(위 4번 버튼)를 통하여 노출 불가 애셋의 '재검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애셋(제목, 설명)의 조합으로 노출하기 위해선 가능한 많은 애셋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 소재가 노출 가능 상태일 때, 노출 불가 애셋이 일부 존재하더라도 '노출 가능한 최소 애셋 개수'를 충족하면 광고는 정상 노출됩니다.
- '유효 애셋 부족'으로 광고노출이 중단되지 않도록 소재 등록 시 여러개의 제목과 설명 애셋을 등록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소재 관리, 애셋 관리 화면의 일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소재의 광고 노출 테스트 기간 및 실제 노출 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