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한눈에 정리하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영상 광고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은 꼭 읽어보셔야 할 필수사항인데요!
한눈에 비교하여 내 업체와 내 KPI에 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건너 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 영상 전 후 중간에 노출가능
- 5초 후 스킵 가능 / 궁금증 유발 영상으로 기획
브랜드 홍보 형식/ 전문적인 내용 소개
- cpv 과금 방식 /30초 이상 시청을 해야 과금
2.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 영상 전 후 중간 노출 가능
- 15초 이내의 영상 광고
- CPM / 강제 시청 형식 > 비용이 많이 소진 / 브랜드 홍보 형식
- 피로도가 높은 형식 > 15초 이내에 표현할 수 있는 기획력
3. 인피드 영상
- 검색결과에 따라서 홈화면, 검색결과 상단 등 구글 제휴 화면에 노출
- 이미지, 문구 선택이 중요 (썸네일 형태가 가장 효율이 좋음)
- CPV /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
- 구좌지면이 가장 많고 검색을 하는 타겟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4. 범퍼애드
- 6초 이하 > 거부감이 낮고 스킵 불가능 > 자극적인 영상 기획
- 영상 전,후,중간 노출 가능
- CPM
- 직접적인 전환보다는 자사검색량의 수,
홈페이지 유입량 등을 KPI로 정했을 때 적합한 광고
5. 아웃스트림 광고
- 모바일, 태블릿에 노출 가능. 유튜브 이외에 배너형태의 광고로도 가능
- CPM
6. 마스트헤드 광고
- 유튜브 홈 메인에서 가장 최상단에 노출
- 가장 먼저 보이는 영상으로 이미지, 제목, 문구 등 설정 가능
- CPU 확보할 수 있는 노출 목표만큼 과금 하는 방식으로
노출수도 크고 도달 수도 크지만 단가가 비쌈 (거의 억단위, 기간도 짧음)
!유튜브 광고의 전반적인 특징!
로그인 기반/ 알고리즘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 가능
1. 사용자 행동기반 -위치, 언어, 기기시청
2. 노출 게제 콘텐츠기반 - 제외 키워드로 노출 설정 자능
3. 시청자 - 소득, 잠재고객, 자녀 유무, 결혼상태 등
이상 AMPM 글로벌 김정아 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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