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한눈에 정리하자!

작성자 김정아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31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영상 광고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은 꼭 읽어보셔야 할 필수사항인데요!


한눈에 비교하여 내 업체와 내 KPI에 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건너 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 영상 전 후 중간에 노출가능

- 5초 후 스킵 가능 / 궁금증 유발 영상으로 기획

브랜드 홍보 형식/ 전문적인 내용 소개

- cpv 과금 방식 /30초 이상 시청을 해야 과금


2.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 영상 전 후 중간 노출 가능

- 15초 이내의 영상 광고

- CPM / 강제 시청 형식 > 비용이 많이 소진 / 브랜드 홍보 형식

- 피로도가 높은 형식 > 15초 이내에 표현할 수 있는 기획력


3. 인피드 영상

- 검색결과에 따라서 홈화면, 검색결과 상단 등 구글 제휴 화면에 노출

- 이미지, 문구 선택이 중요 (썸네일 형태가 가장 효율이 좋음)

- CPV /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

- 구좌지면이 가장 많고 검색을 하는 타겟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4. 범퍼애드

- 6초 이하 > 거부감이 낮고 스킵 불가능 > 자극적인 영상 기획

- 영상 전,후,중간 노출 가능

- CPM 

- 직접적인 전환보다는 자사검색량의 수,

홈페이지 유입량 등을 KPI로 정했을 때 적합한 광고


5. 아웃스트림 광고

- 모바일, 태블릿에 노출 가능. 유튜브 이외에 배너형태의 광고로도 가능

- CPM 


6. 마스트헤드 광고

- 유튜브 홈 메인에서 가장 최상단에 노출

- 가장 먼저 보이는 영상으로 이미지, 제목, 문구 등 설정 가능

- CPU 확보할 수 있는 노출 목표만큼 과금 하는 방식으로

노출수도 크고 도달 수도 크지만 단가가 비쌈 (거의 억단위, 기간도 짧음)



!유튜브 광고의 전반적인 특징!


로그인 기반/ 알고리즘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 가능


1. 사용자 행동기반 -위치, 언어, 기기시청

2. 노출 게제 콘텐츠기반 - 제외 키워드로 노출 설정 자능

3. 시청자 - 소득, 잠재고객, 자녀 유무, 결혼상태 등

 



이상 AMPM 글로벌 김정아 대리였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대행사 AMPM 글로벌

김정아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김정아 마케터 보러가기>



김정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네이버 상위노출을 원해? 그럼 이거부터 알아봐!> 바로가기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활용한 내 광고 효율 알아내기> 바로가기

<네이버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한 전략> 바로가기

<나만 몰랐던 새롭게 바뀐 브랜드 검색광고 알아보자!>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어떻게 활용할까?> 바로가기   

<카카오 비즈보드 활용방법!> 바로가기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방법!> 바로가기

<카카오 동영상 광고 활용방법!> 바로가기



구글

<구글 반응형 검색광고 파해치기!>  바로가기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파해치기!> 바로가기

<구글 동영상 캠페인 만들기>바로가기

<실적을 최대로 낼 수 있는 캠페인?> 바로가기

<디맨드젠 캠페인 파해치기!> 바로가기

<구글에서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바로가기

<구글 광고의 강점 뭐가 있을까?> 바로가기

<구글 검색광고 어떻게 시작할까?> 바로가기

<구글에서 내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 바로가기


메타

<메타광고 이렇게 시작하자!>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 운영방법> 바로가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