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템바구니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2.05
조회수 667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배너광고, SNS광고
광고 매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
마케팅 KPI
ROAS 개선 및 커뮤니케이션
집행매체
META (FB, IG)
집행성과
ROAS 170% -> 265% (56%개선)
운영전략
업체 분석
1. 판촉몰로, 판매 상품이 다양하고 광고 진행중인 상품도 굉장히 많음
2. 소재 제작 불가능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원함)
3. 단일 캠페인 운영으로, 상품별 ROAS 책정이 어려움
4. 이전 대행사에서의 관리 미흡 + 소통의 부재에 대한 불만
5. ADN 상품패널, 메인패널, 클로징패널 활용으로 불필요한 패널이 많아 시선 분산 및 이탈 우려
유예원AE는 어떻게? (2024.01.04~)
1. 메인 상품+재고가 많은 상품으로 나누어 광고 예산 분배
> 효율 좋은 상품에 예산 부스팅을 통한 ROAS 개선
2. 상품 이미지로만 광고 집행 가능
>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소재 A/B테스트 (슬라이드 형식 활용)
3. ASC캠페인과 판매 캠페인 분리 운영 + 세트단 분리
> 효율 좋은 소재를 ASC 캠페인에 예산 분배하여 부스팅 효과 + 상품별 세트단 분리를 통해 광고 진행 상품 스크럽
4. 최대 3일 주기에 한 번씩 지난 기간 광고 리뷰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한 피드백 + 셋팅 필요 시 변경
5. ADN 패널별 보고서를 통한 광고 상품 스크럽 + 클로징패널 내 CVR 높은 상품 위주로 셋팅 및 배너 제작 서비스
> 광고주가 생각했을 땐, 메인+상품 패널이 효율이 좋다고 생각했으나 보고서 기준 클로징 패널이 효율이 높았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