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상위노출 하는 방법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217
  •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상위 상위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쇼핑광고 검색이란?

  •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상품 기반의 검색광고 서비스로
  • 온라인 쇼핑몰이나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들이 광고를 노출하여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상품 검색 후에 상단 노출된 상품부터 순서대로 확인하고
  •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쇼핑검색 광고에서 상단 노출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 


  • 쇼핑검색 광고 상단 노출을 위해서는 단순히 입찰가만 높인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입찰가 + 품질지수 기준으로 상단노출 순위가 측정되는데요,
  • 쇼핑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핵심 전략 정리해 드립니다.


  • 1. 입찰가 조정

  • 기본적으로 높은 입찰가가 상단 노출에 유리한건 맞습니다. 
  • 그러나 너무 높은 입찰가는 광고 효율(ROI)를 저하시킬 수 있으니
  • 데이터 기준으로 꾸준히 분석하고 관리하여 적정 수준의 입찰가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2. 품질 지수 관리

  • 같은 입찰가라면 품질 지수가 높을수록 상단에 위치되는데요,
  • 품질 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클릭률(CTR), 전환률, 제품 리뷰, 가격 경쟁력 등이 있습니다.

  • 3. 키워드 정확도

  • 검색된 키워드와 관련도, 정확도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검색된 키워드와 관련도가 높을수록 우선 순위로 노출됩니다.
  • 따라서 판매하고자하는 제품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로 세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4. 데이터 기반 최적화

  • 네이버에서는 어떤 상품이 CTR이 높고 전환이 잘되는지 수시로 분석하기 때문에
  • 성과가 좋은 상품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동일한 예산을 가지고 반응이 좋은 상품의 입찰가를 높이고,
  • 반대로 반응이 없는 상품은 입찰가를 내리거나 노출시키지 않도록 합니다.


  • 위와 같이 핵심 전략을 전달 드렸지만,
  • 광고하려는 상품의 카테고리와 디테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판매하는 상품에 최적화된 맞춤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 아래 프로필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구체적인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에이엠피엠 글로벌 정원준AE와
  • ↓온라인 마케팅 무료 상담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oshua@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원준 AE
TEL. 02-6049-4617
E-mail. joshua@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