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상위노출 하는 방법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217
-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상위 상위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쇼핑광고 검색이란?
-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상품 기반의 검색광고 서비스로
- 온라인 쇼핑몰이나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들이 광고를 노출하여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상품 검색 후에 상단 노출된 상품부터 순서대로 확인하고
-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쇼핑검색 광고에서 상단 노출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 쇼핑검색 광고 상단 노출을 위해서는 단순히 입찰가만 높인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입찰가 + 품질지수 기준으로 상단노출 순위가 측정되는데요,
- 쇼핑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핵심 전략 정리해 드립니다.
- 1. 입찰가 조정
- 기본적으로 높은 입찰가가 상단 노출에 유리한건 맞습니다.
- 그러나 너무 높은 입찰가는 광고 효율(ROI)를 저하시킬 수 있으니
- 데이터 기준으로 꾸준히 분석하고 관리하여 적정 수준의 입찰가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2. 품질 지수 관리
- 같은 입찰가라면 품질 지수가 높을수록 상단에 위치되는데요,
- 품질 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클릭률(CTR), 전환률, 제품 리뷰, 가격 경쟁력 등이 있습니다.
- 3. 키워드 정확도
- 검색된 키워드와 관련도, 정확도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검색된 키워드와 관련도가 높을수록 우선 순위로 노출됩니다.
- 따라서 판매하고자하는 제품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로 세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4. 데이터 기반 최적화
- 네이버에서는 어떤 상품이 CTR이 높고 전환이 잘되는지 수시로 분석하기 때문에
- 성과가 좋은 상품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동일한 예산을 가지고 반응이 좋은 상품의 입찰가를 높이고,
- 반대로 반응이 없는 상품은 입찰가를 내리거나 노출시키지 않도록 합니다.
- 위와 같이 핵심 전략을 전달 드렸지만,
- 광고하려는 상품의 카테고리와 디테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판매하는 상품에 최적화된 맞춤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 아래 프로필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구체적인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에이엠피엠 글로벌 정원준AE와
- ↓↓↓온라인 마케팅 무료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