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첫걸음 - 매체를 이용한 브랜딩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AE입니다.
어제는 브랜딩의 중요성과 어떻게 브랜딩을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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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오늘은 어떤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브랜딩 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브랜딩이 전혀 진행되지 않아 인지도 자체가 없는 상태에서는
노출 빈도수를 높이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에 특화되어 있는 매체는 바로 구글(GDN) 인데요!
구글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구글 사이트 내에서의 광고도 있지만 바로 ‘유튜브’라는 모두가 사용하는 플랫폼에서도 광고 노출이 가능하기에 노출량을 극대화 시키기에 용이합니다.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는 광고는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메타 광고 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그저 개인이 사사롭게 꾸미는 SNS정도로 생각하는 유저들도 많으시지만
모두들 아시는 바와 같이 그 영향력이 막대해짐에 따라 브랜드의 인지도를 알리고 고객을 유입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매체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들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고 고객을 유치하게 위해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노출량을 늘릴 수 있음은 물론이며,
특히나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클릭률을 증대시켜 전환률 증가로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리타겟팅을 이용한 브랜딩 입니다.
리타겟팅은 머신러닝이 활성화 되었을 때 가장 전환율이 높을 뿐더러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메타 광고를 이용한 리타겟팅도 매우 효율적이겠지만 네이버나 카카오 또한 국내 사용자 타겟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광고 노출은 대중에게 브랜드를 각인 시키고 친숙도를 증대 시킬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간의 신뢰를
쌓아 충성 고객 구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의 장점을 살려 미디어믹스 해야함은 물론
도전과 실험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전문적인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시작을 함께하실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