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지금 써야 하는 이유와 활용 전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16
조회수 11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 하면 생각하는 네이버 GFA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GFA란?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클릭 시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로
브랜드 인지로 확보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노릴 수 있는 광고 유형.
* 배너 광고처럼 시각적으로 노출
* 클릭 / 전환 기반으로 성과 중심 과금
* 예산이 적은 상황에서도 리스크 적고 효율적 운영이 가능!
2. 광고 전략 포인트
(1) 타겟팅은 좁게, 메시지는 직관적으로
* 퍼포먼스 중심이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보단 정교한 타겟팅이 핵심.
ㄴ ex. 장바구니 이탈자, 특정 콘텐츠 관심자 등
* 크리에이티브는 '혜택 중심 + 명확한 CTA'로 설계
EX) 놓치면 끝! 오늘만 15% 할인 쿠폰 지급!
네이버 멤버십 고객이라면 최대 10% 적립!
와 같은 포인트를 살리면 리타겟팅에 효과적이에요.
(2) 랜딩페이지 연동 최적화
* 클릭 후 도착하는 페이지가 전환 최적화되어야 진짜 성과 발생
Tip. 전용 할인 페이지, 리뷰 강조 페이지, 쿠폰 자동적용 페이지 구성 추천
(3) 콘텐츠 광고와 병행 운영
* GFA는 관심 유도 -> 클릭 유입 단계에 강함
-> 하지만 신뢰/공감 구축은 콘텐츠가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병행 운영해야 효과적.
=>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인스타그램 콘텐츠 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브랜딩부터 전환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병행하면 좋은 매체 & 전략>
매체 | 병행 이유 | 활용 전략 |
메타(페이스북/인스타) | 콘텐츠 소비 기반 타겟팅 가능 | 리타겟팅 + 스토리/릴스 광고 병행 |
유튜브 영상 광고 | 브랜드 이미지 & 구매 고려 자극 | 검색 광고 유입 전 영상 노출 전략 |
네이버 브랜드 검색 | 브랜드 신뢰 강화 | 디스플레이 노출 후 검색 시 구매 연결 |
오늘은 네이버 GFA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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