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허수 DB가 많을때 체크해야할 점! (창업/보험/분양/대출 업종 주목★)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5.04.16
조회수 5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DB 수집 관련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광고를 돌릴 때, DB 수집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DB 100건 중 80건이 허수라면 허무하시지 않으신가요?



광고 자체에서는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허수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고민이시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 먼저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게재지면 모니터링



구글 광고의 경우 아무래도 수많은 매체와 지면에 노출되다 보니, 노출수가 많게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면 허수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30일치 노출되는 지면 확인 후 전환이 없는 지면은 전면 제외해주시면서 광고 품질 관리까지 함께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잠재고객/관심사 타겟팅 모니터링 



맞춤타겟을 무작정 많이 설정해두기만 한다면 허수가 증가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세팅을 하듯이, 자사명+세부 검색어 혹은 필수 검색어만 추가하시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관심사 타겟팅의 경우 많은 관심사 타겟을 걸지 않는게 좋은데요. 



"구글 광고는 세부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인데, 이걸 왜 줄여?"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관심사를 많이 설정해둘수록 정교한 타겟팅의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요한 관심사만 타겟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일전에 관심사 타겟 중 전환 데이터가 있으면 해당 관심사 타겟만 걸어두거나, 


관심 범위가 넓은 식음료/음료/뉴스/정치 등의 관심사는 무분별한 허수 DB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사 효율에 맞춰 관심사 타겟팅은 모니터링하면서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타겟을 AND로 좁히면서 최대한 유효한 자사 맞춤 DB만 수집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3. 광고 빈도수 제한 



하루에 자사 광고가 같은 사람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 중복  DB가 수집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빈도수 제한은 한 사람당 하루 최대 2~3회 노출로 설정해두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연령대나 해외 노출 제한은 필수 작업이신거 아시죠? 


해당 사항은 업종 특성과 예산별로 효율이 나뉘지만, 그럼에도 허수를 방지하는 방법의 맥락은 동일하오니, 


허수가 급증하여 광고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시다면 한 번 시도해보세요! 



그럼에도 광고가 막막하다면 구글 광고 마스터, 저 권소영 AE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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