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고 싶어지는 메타광고 소재 만들기 꿀팁!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34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지난번 메타광고를 해야하는 이유와 SNS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


https://home.ampm.co.kr/ae-joshua/insight/10195

 

이렇듯 중요한 메타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광고 소재 선정인데요.

아무리 랜딩페이지와 상품이 좋다고 하더라도 광고 소재가 좋지 못하면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지 못해 클릭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됩니다.

반대로 광고 소재와 판매 상품이 좋다면 클릭이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겠죠!




오늘은 클릭하고 싶은 메타광고 소재 만드는 꿀팁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흥미 유발 요소가 었어야 합니다.


흔히 어그로를 끈다고도 얘기할 수 있는데요,

소모성으로 계속 스크롤을 내리는 소비자가 스크롤을 멈추고 광고에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첫 3초안에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영상이든 이미지든 처음 봤을 때 딱 꽂히는 장면 혹은 문구가 중요합니다!

 

두 번째명확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귀찮은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여러 번 클릭하는 것도 싫어하고 긴 글을 읽는 것도 싫어합니다.

의미없이 길기만한 동영상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장황하게 구구절절 하고싶은 말을 늘어놓는 것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한 핵심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정해 놓은 타겟의 구매욕과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소재여야 합니다.


이미 아시는 것과 같이 메타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타겟 설정한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해당 타겟에게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소재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10~20대 여성이 타겟인 제품을 광고하면서 자동차운동선수 같은 소재를 넣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해당 타겟 연령층에서 즐기는 언어나 밈으로 소재를 꾸밀 수 있으면 좋습니다.

 

네 번째비포&애프터 혹은 리뷰가 확실한 제품이라면 소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온라인 제품 구매는 아무래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가 남긴 리뷰나 후기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남긴 생생한 리뷰를 소재로 사용하면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뷰티건강기능식품 등의 어떤 효과를 봐야하는 상품이라면 비포 애프터를 보여줄 수 있는 소재라면 마찬가지로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다섯 번째사실 가장 중요하기도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바로 비주얼적인 요소로 소비자를 유입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대중들은 처음보는 물건이라면 대부분 눈에 보이는대로 판단합니다.

히나 이커머스 상품 판매의 경우 제품을 예뻐 보이게 촬영할 수 있어야하며 고화질의 이미지나 영상으로 제품의 가치를 높아 보이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복잡한 설명 없이도 이미지 하나로 ‘무슨 제품인지’ 이해시킬 수 있다던가 아니면 전략적으로 궁금증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소재도 좋습니다.

좋은 이미지 하나가 100줄의 말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클릭하고 싶어지는 메타 광고 소재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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