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구글 광고 ㄷㅁㄷㅈ ㅋㅍㅇ를 아시나요?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2.16
조회수 37299

---------------------------------------------------------


<한 줄 요약>


"구글 새로운 광고 형태 = 디맨드젠 캠페인"


---------------------------------------------------------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 오늘의 준수사항 ▲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이 그래서 뭔데?'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하루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영상 매체는 무엇인가요?


.

.

.


아마 유튜브라고 대답하실 겁니다!


이것이 바로 구글이 디맨드젠 캠페인을 만든 이유입니다. 



구글은 최근 Google 피드를 스크롤하는 사용자를 조사해보니

월간 사용자가 최대 30억 명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Youtube의 확장으로 인해 이용자가 많아졌다는 점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트래픽이 광범위해지고 무분별한 노출수가 증가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구글에서는 

디맨드젠 캠페인을 제시한 것인데요


이번 준수사항은 해당 캠페인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1. 디맨드젠 캠페인의 등장

구글은 하나의 고민거리가 있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의 노출 -> 소비자의 클릭 -> 소비자의 구매

       ?                       


유튜브의 급성장으로 인해 위의 방식은

비효율성을 띄고 있다고 판단한 것이죠.


그렇기에 보다 효율적인 구매 전환율을 위해 그들은


AI를 접목시켰습니다.


AI 머신러닝을 통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층을 재설정하여

다시 한번 노출시키는 것인데요.



물론 고유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타겟팅하는 기능과 함께

잠재고객 역시 맞춤설정이 가능하니

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폭 넓은 타겟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2. 그래서 이건 뭐가 좋은데? 



바로 Google과 Youtube에 다양한 광고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는 해당 광고 예시 이미지입니다!



Google Discover



Gmail



Youtube in-feed / Youtube in-stream / Youtube Shorts



최근 몇 년에 걸쳐서 

숏폼 콘텐츠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유튜브 전체 이용자 중 88%가 쇼츠를 이용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이 사실이 흥미로우신 광고주님은

쇼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트랜드에 앞장서보아요.



---------------------------------------------------------



오늘은

구글 디맨드젠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캠페인 활성화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튜브 광고에 대해 관심있는 광고주분들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오늘의 질문>


"구글 새로운 광고 형태 = ㄷㅁㄷㅈ ㅋㅍㅇ"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