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ㅣ구글 8단계로 성과는 무한대로 바꿔주는 설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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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구글 8가지 광고 설정으로
성과는 무한대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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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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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준수사항 ▲
'구글 광고 세팅 8가지로
성과 무한대로 바꾸는 법'
최근 하나의 문의 연락이 왔습니다.
Q. 구글 캠페인 설정은 왜 이렇게 어렵나요?
.
.
.
맞습니다. 네이버에 비해 세팅이 어렵다고 느끼는 광고주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게시글을 잘 따라오시면
구글 캠페인 설정도 세팅이 쉽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총 8가지 단계가 있으니 차근히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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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목표 설정
무슨 일이든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설정해야
목표에 맞게 일을 집중할 수 있잖아요.
캠페인도 동일합니다.
캠페인에는 6가지의 목표가 있습니다.
- ★판매
- ★리드
- 웹사이트 트래픽
- 제품 및 브랜드
-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사례)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클릭수 최대화를 선택하여 사람들의 광고 클립을 유도하는데 광고비 집중하기.
참고사항 : 광고 목표 중 ★로 표시된 부분은
실적 최대화가 캠페인 유형 옵션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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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캠페인 유형 선택
목표 설정 후 그에 적합한 추천 캠페인 유형 목록이 나옵니다.
캠페인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례) 유튜브 동영상 광고 -> 동영상 또는 디맨드젠 캠페인 선택
웹사이트 이미지 광고 -> 디스플레인 캠페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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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예산 설정
평균 일예산을 설정하여 광고 입찰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변경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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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입찰 유형 선택
입찰 유형은 특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설계하기 위함입니다.
사례) 사이트 방문자 수 늘리기 -> 클릭수 최대화 선택하여 예산 내에 최대한 많은 클릭 발생하도록 입찰가 설정됨.
가시성 높이기 ->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의 절대 상단 또는 페이지 어디에나 광고가 게재되도록 입찰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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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확장 소재 추가
디맨드젠, 실적 최대화, 검색, 동영상 캠페인을 사용하면 정보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링크, 경로, 문의 전화번호 등)
확장 소재에 대한 중요성은 비단 구글뿐만 아니라 전 매체에 중요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신 분은 제가 쓴 글을 읽어봐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5153&ae=js0718&baepo=js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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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광고그룹 생성
쇼핑과 실적 극대화를 제외한 모든 캠페인은
동일한 타겟팅을 중심으로 관련 광고들을 그룹으로 묶습니다.
쇼핑 캠페인은 제품 그룹을 사용하여
타겟팅이 동일한 상품을 그룹으로 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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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계. 타겟팅 선택
예를 들어, 제품 구매 증대를 원하시는 대표님은
소비자의 제품 구매가 광고의 주 목적일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품을 살 것 같은 소비자에게 우선 노출 되어야
제품 구매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일, 타겟팅을 사용하지 않으면 광고 도달범위가 넓어져
비효율적 광고로 운영될 것 입니다.
이렇듯 일반적인 타겟팅 형식으로는
잠재고객, 위치, 주제, 기기, 키워드 등이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자체 '머신러닝(구글 AI)'으로 인해
소비자 추적도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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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계. 전환 설정
전환 추척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유도하고 싶은 액션을 추척할 수 있습니다. (예: 구매)
액션 추적을 통해 광고, 타겟팅, 캠페인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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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성공적인 구글 캠페인 8가지 단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캠페인 관리는 광고 세팅에 중요한 요소이니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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