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전략으로 온라인 마케팅 성공하기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4.05
조회수 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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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소개팅 전략 => 충성 고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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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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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의 준수사항 ▲ 




'소개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에 접목하기'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소개팅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

.

.


해보시거나 설령 안해보셨어도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서 잘 아실겁니다.


생전 처음 보는 상대방과 단둘이 마주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위한 온갖 방법을 동원합니다.


단기 다이어트, 머리 스타일 정리, 이쁜 옷, 어떤 말을 해야할까? 등

소개팅의 최종 목적은 상대방과 연을 맺어 좋은 관계로 발전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제가 왜 소개팅 전략을 가져왔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 준수사항은 소개팅 전략을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 효율적으로 접목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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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첫 인상


대부분 사람들은 카톡이나 인스타그램 많이 하시죠?


각 SNS에는 자신을 표현할 만한 프로필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본인의 관심사 혹은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한 사진을 올리기도 하며

더 나아가,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담아낸 문구를 기입하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SNS 프로필을 보았다는 것은

최소한의 관심이라도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를 온라인 마케팅에 접목시켜볼까요?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핸드크림'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가 '핸드크림'을 검색했습니다.

그렇게 처음 나오는 화면 중 최상단에 위치한 광고는 '파워링크'입니다.


'파워링크'는 바로 첫 인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핸드크림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가 검색을 해서 노출이 되었고

그 소비자에게 잘 보이기 위해 우리는 파워링크를 매력적이게 세팅해야 합니다.


썸네일, 제목, 설명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등을 설정하여

상대방이 원하는 모습 또는 정보를 줄 수 있는 세팅이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세팅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다음 단계와 연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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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스 브레이킹 + 탐색하기


상대방의 첫 인상을 본 후 본격적으로 상대방을 파악하기 시작합니다.

이제는 외적인 모습이 아닌 내적인 면을 살펴보는 단계입니다.


본격적인 대화에 앞서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해 

편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가벼운 말이나 농담을 통해 부담감을 잠시 내려 놓은 후

나이, 취미, 학력, 직업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죠.



이를 온라인 마케팅에 접목시켜볼까요?

홈페이지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핸드크림'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가 많은 파워링크 광고 중

나의 브랜드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소비자는 정보를 찾기 전 우리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모션 등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강조하여

우리가 조금 더 매력적인 브랜드라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 후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가격, 제품, 성능 등을 찾아볼 것입니다.


이렇듯,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브랜드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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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애프터 받기


소개팅이 수월하게 마무리되어 갈 즘에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네! 애프터를 잡아야 합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보통 관심사를 토대로 애프터를 잡아야 합니다.


이를 온라인 마케팅에 접목시켜볼까요?

프로모션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우리 물건을 구매했던 소비자가 또 다시 유입이 될 수 있게

다양한 후킹성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달 기간동안 ??% 할인

구매이력이 있는 소비자에게 3000원 할인쿠폰 증정


신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변화하기 위한 마케팅 방식을

생각해내어 지속가능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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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기적 소통


소개팅이 마무리되고 다음 만남때까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기적인 소통은 필수입니다.


이 단계는 연인 단계로 진입하기 전 신뢰를 쌓는 과정이기도 하기에

주기적 소통을 통한 심적 거리감을 줄여나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를 온라인 마케팅에 접목시켜볼까요?


한 차례 우리 브랜드의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가

이후에는 찾지 않는다면 점차 심적 거리감이 멀어질 것입니다.


소비자가 우리의 브랜드를 꾸준히 인지할 수 있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어 주기적인 소통을 하거나

또는 배너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자주 들어갈 법한

페이지 속 배너 광고를 통해 지속적인 노출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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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케팅 소개팅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범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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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여러분은 소개팅 전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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