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추천 [기묘한 마케팅]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8.06
조회수 385


준수하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오늘의 드라마


 기묘한 마케팅 (feat. 네이버)



0. 기획 의도


온라인 마케팅의 늪에 빠져든 광고주를 위해 


그들을 구해줄 기묘한 마케팅 전략을 전수하려 한다


1. 등장인물

준수 : 이름값하는 마케터

엠피 : 네이버 광고를 시작했지만 성과가 미비하여 성과 개선을 위해 마케터를 찾는 광고주


On Air


-------------------------------------------
 #1. 공유예산 관리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제가 생각한 것 보다 일예산이 과소진되고 있어요 이걸 어쩌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엠피 대표님.. 현재 월예산을 얼마로 생각하고 계세요?
엠피 : 월 60만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준수 : 그러시군요. 월 60만원이면 일예산 2만원일텐데 현재는 그 이상으로 과소진되고 있으시군요.
엠피 : 네..더군다나 캠페인도 너무 많아서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준수 : 아무래도 마케팅 외에도 신경써야할 일이 많으시니 온전히 집중하기가 힘드실겁니다. 
지금부터는 효율적으로 예산을 관리하는 방법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와보세요.
-------------------------------------------

혹시, 광고그룹별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캠페인이 너무 많아 일예산을 하나씩 전부 수정하기가 힘드시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①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 ② 정보관리 > ③ 공유예산 관리






 공유예산은 여러 캠페인을 하나로 묶어 평균 일일 예산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공유예산을 사용하면 예산 소진으로 인하여 광고가 종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 광고 노출 진단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저 분명히 광고세팅 다 했는데 왜 광고노출이 안되는거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오? 우선,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것은 아니기에 잠시 시간을 가져봐야 합니다.
엠피 : (이해했다는 듯이) 아 그렇군요~ 근데 제가 입찰가를 낮게 설정했는데 노출되는 화면을 확인하려면
하루 종일 스크롤해야하는 걸까요..?
준수 : 아닙니다! 지금부터는 대표님이 세팅한 광고가 몇위에 노출되는지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


아 드디어 광고 세팅을 다 했는데, 어떻게 노출되는지 좀 보고싶다.
분명 '노출 가능'이라고 나타났는데 왜 찾아도 보이지 않지?
내 광고 지금 노출 되고 있는거 맞아?

라고 의심이 드는 분들을 위해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① 검색광고 플랫폼 > ② 도구 > ③ 광고 노출 진단





 등록하신 키워드가 통합검색, 파워링크, 쇼핑검색, 쇼핑브랜드 등
검색페이지에서 문제없이 라이브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는 검색할 대마다 다르게 노출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3. 프리미엄 로그 분석


엠피 : (다급한 목소리로) 준수 대리님.. 저 분명히 물건이 팔렸는데 왜 전환수는 0이라고 뜨는거죠..?
준수 : (침착한 목소리로) 아 해당부분은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엠피 : (이해했다는 듯이) 정말요? 근데, 프리미엄이라니까 뭔가 유료인 것 같은데요..
준수 : 아닙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무료 웹 로그 분석 서비스입니다.
-------------------------------------------

광고는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데 어라 이상하다? 전환이 왜 1건도 없지?
근데 신기하게 EC업종 - 내 물건은 몇개 팔렸어.. / DB업종 : 문의가 몇건 들어왔어..

광고를 하는 목적은 나의 상품에 어떤 고객이 반응을 보이고 구매까지 이뤄지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파악된 고객을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하여 예산을 집중 투자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전환값이 측정되지 않는다면 다 무용지물이겠죠?

지금부터는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는 경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검색광고 플랫폼 > ② 도구 > ③ 프리미엄 로그 분석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사용하면 전환수, 전환매출액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방문현황 / 유입분석 / 페이지분석 / 실시간분석 등

다차원보고서에서 얻지 못한 또 다른 정보들을 단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



Off Air



재밌게 감상하셨나요?


네이버  검색광고의 숨겨진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준수한 드라마를 꼭 실천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다음 드라마 추천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가 있는 분들은 댓글로 등록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