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P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준수하세요~
AMPM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준수사항으로는
P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의류업종
예산: 100-150만원
광고 KPI: ROAS 300%
주요 타겟: 2040 남성
운영 방향: 쇼핑검색 기반 네이버 검색광고 주력 집행중 + META 집행 준비중
1) 집행 전 문제점
- 정리되지 않은 네이버 SA 광고그룹
- 평균 0.9%의 클릭률 + 약 1.5%의 전환율
- 확장소재 미활용
- META : 계정 비활성화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정리되지 않은 네이버 SA 광고그룹
- 오랜 기간 광고 집행한 이력 > 미운영 광고그룹 방치 > 효율 저조한 광고그룹 전부 삭제
저조한 클릭율과 전환율
- 메인키워드의 경우 경쟁정도와 입찰가가 높기에 세부키워드 발굴을 위한 벌크 작업 제안
- 데이터랩과 경쟁사 노출현황을 통해 벌크 작업 완료
확장소재 미활용
- 네이버 톡톡, 추가홍보문구 등을 활용한 후킹성 구좌 활용
META : 계정 비활성화
- 의류 업종의 경우 배너 광고를 통한 유입 및 높은 전환율 가능
- META 신규 계정 생성 후 집행 제안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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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박준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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