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 종류와 활용하는 방법!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4.23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유지수 AE 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확장소재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하면 대표적인 '파워링크' 의 확장소재 알고 계신가요?


이 파워링크 확장소재가 종류가 많다보니까 많은 광고주분들이 어려워하시더라구요!

오늘 제가 한 눈에 편하게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란?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란,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할 때, 추가적으로 확장 할 수 있는 요소를 의미합니다. 

즉, 광고주 분들이 원하시는 다양한 니즈들을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할 때, 같이 홍보할 수 있게 된답니다.




2.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 종류



1)  전화번호 


상단에 보이는 전화 버튼을 삽입해주는 확장소재 인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설정해놓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조금 구두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업종이나, 업체라면 등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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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치정보


위치정보는 하단에 기재된 우리 업장의 주소를 보여주는 확장소재 입니다. 

실질적으로 방문을 요하는 학원, 공방과 같은 업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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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이버예약


네이버 예약은 바로 네이버 아이디로 해당 제품을 예약할 수 있게 끔 도와주는 확장소재인데요. 

펜션이나, 혹은 단체 예약이 필요한 업종, 업장의 경우 많이 사용하시는 확장 소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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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계산


계산 확장소재입니다. 

해당 확장 소재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바로 제품 혹은 서비스의 가격을 보고 직접 계산해볼 수 있게 끔 편의성을 제공하는 확장소재인데요.


많이 사용하시는 소재는 아니지만, 고가의 보험과 같은 서비스 혹은 보증기간이 있는 제품 업체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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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추가제목


대부분 파워링크를 작성하실 때, 기본 제목만 적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확장소재인 추가제목을 입력하시면 기본으로 등록된 제목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제목을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제목을 사용함으로써 부족한 글자수, 혹은 이목을 끌만한 포인트들을 추가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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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홍보문구 


뭔가 기본적인 소재만 등록하였을 때, 아쉽다 느껴지셨다면 해당 홍보문구 확장소재를 넣는 걸 추천 드려요.


실질적으로 업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혹은 혜택을 홍보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아무래도 소비자들에 눈길을 끌 수 있는 확장소재다 보니, 이벤트를 진행하시는 브랜드들은 꼭 홍보문구 확장소재를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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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브링크


서브링크 또한 많이 사용하시는 확장소재인데요. 


기본적으로 랜딩되는 페이지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카테고리 랜딩 페이지를 등록하여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끔 최대 4개 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기재되어 있으니, 클릭률 상승을 기대하기 좋은 확장소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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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가격링크


가격링크는 많은 분들도 보셨을 것 같은데요.


가격링크는 제품 혹은 서비스의 가격을 표시하는 확장소재입니다. 

또한, 해당 확장소재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해당하는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 


조금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 혹은 운영하고 있는 제품이 있으면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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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파워링크 이미지


파워링크에 빠질 수 없는 확장 소재, 이미지 입니다. 


파워링크에 이미지가 들어감으로써, 시각적으로 눈길을 끄는 확률이 매우 올라갑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확장소재이고, 업종, 분야에 가리지 않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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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미지형 서브링크


파워링크에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다른 방식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입니다. 


브랜드의 판매 상품의 각각의 이미지를 넣어, 눈길을 끌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눈길이 많이 가는 의류 혹은 식품업체에서 많이 사용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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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플레이스 정보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입니다. 


위의 위치정보 확장소재랑은 약간 다른데요. 

플레이스 정보는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를 파워링크에 직접 노출 시켜 직접적인 클릭율을 끌어올 수 있답니다.


그래서 실제 업장을 운영중인 광고주님들께서는 많이 사용하시는 확장소재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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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홍보 영상


마지막으로 홍보 영상 확장 소재인데요. 


앞서 이미지가 들어간 확장소재와는 달리 영상이 들어간 확장소재 입니다.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확장소재는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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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렇게 파워링크 확장소재 각각 알아보았는데요. 
  •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각의 쓰임새가 다른 만큼 
  • 업종마다 주로 사용되는, 효과적인 확장소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어려우신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은 유지수 AE 한테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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