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처럼 보이면 진 거다' – 요즘 잘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18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가현 마케터 입니다.



신생 브랜드, 어떻게 사람들 기억에 남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입지를 다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병원, 프랜차이즈, 신규 패션 브랜드를 새롭게 오픈하셨나요?



"우리 제품 너무 좋은데… 상품성도 뛰어난데…"
그런데 사람들에게 어떻게 알릴지 막막하시다면, 바이럴 마케팅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고비가 부담스러워 바이럴 마케팅을 미루고 계시다면, 사실상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기회 자체를 놓치고 계신 것일 수 있어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한 번쯤은 꼭 시도해보셔야 할 마케팅 방안입니다.






그렇다면, 왜 바이럴 마케팅이어야 할까요?




✔ 첫째, ‘공감’에서 시작되는 강력한 파급력



바이럴 콘텐츠는 ‘단순 노출’이 아닌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블로그 후기나 인플루언서 콘텐츠는 ‘나와 같은 소비자’의 경험을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에 신뢰와 감정적 유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뻔한 광고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럴 때 오히려 자연스러운 후기, 실사용 콘텐츠의 자연스러운 후기 형식의 콘텐츠상업적인 느낌 없이

소비자에게 더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탈모 샴푸’로 키워드를 잡기보다는
"임신 중 탈모가 심해 고민이던 임산부가 이 샴푸를 써봤어요" 라는 스토리형 콘텐츠로 풀어낸다면,
‘임산부 탈모 예방 샴푸’라는 구체적인 키워드와 함께 훨씬 강한 공감과 신뢰를 유도할 수 있겠죠?


이처럼 공감성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회자되며,
소규모 예산으로도 높은 ROAS(광고 수익률)를 기대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집니다.







✔ 둘째, 정교한 타겟팅을 통한 광고 성과 극대화



바이럴 마케팅은 무작정 뿌리는 게 아닙니다. 소비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연령대, 거주지역,플랫폼 사용 성향 등을 분석해 정교하게 타겟팅하면, 잠재고객을 실제 구매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됩니다.


이러한 정교한 접근은 GFA광고나 GDN 광고에서 키워드의 입찰가를 낮출수 있고 또한 그를통한  CTR(클릭률)과 ROAS(광고 수익률) 모두를 끌어올리는 핵심 전략이 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브랜드의 첫 인상은 ‘공감 후기’에서 시작됩니다.


공감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에 관심을 유도하고, 잠재고객을 구매로 전환시키는 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걱정하지 마세요!
브랜드의 특성과 타깃을 정밀하게 분석해 광고주님의 니즈에 꼭 맞는 방향으로 전략을 설계해드리겠습니다.



추가 문의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로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무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한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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