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검색광고 성과를 볼 수 있는 다차원보고서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혹시 다차원보고서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 광고주분들 대부분 네이버검색광고를 하고 계실거 같은데요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성과 개선과 전략 수집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다차원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차원 보고서 란 ?
네이버 검색관리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고급 분석 리포트로
시간 , 키워드 , 소재 , 디바이스 , 지역 등 다양한 차원에서 데이터를 조합해 성과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요 특징
디바이스 + 요일 , 지역 + 시간대 등 다양한 조합으로 성과 비교가 가능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해서 원하는 방식으로 보고서 구성이 가능
노출수 , 클릭수 , 전환수 , 클릭률 , 전환율 , 평균 CPC , 비용 등 광고 핵심 지표를 제공
보고서 데이터를 CSV / 엑셀로 다운받아 외부 분석 도구와 연계가 가능
장점
광고 성과를 입체적이고 세밀하게 분석 가능
전략 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 제공
반복 활용 가능한 자동화된 리포트로 시간을 절약
사용법
네이버 검색광고에 로그인 하신 후 왼쪽 상단에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로 클릭해줍니다.
화면 중앙에 새 보고서를 클릭해주시고 원하시는 데이터를 눌러줍니다.
추출하실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왼쪽 부분에 있는 데이터들을 드래그해서 원하는대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신 후 보고서 형식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장하신 후 첫 화면인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를 들어와 생성된 보고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분들 입장에서 광고비를 비효율적이지 않고 효율적이게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다차원 보고서로 광고 성과를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차원 보고서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