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6월 본부활동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유지수 AE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퍼포먼스 본부는 본부 활동 시간을 통하여,
개인의 마케터마다 다양한 경험 및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광고주님들의 성과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마케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더욱 개선된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6월 본부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뷰티 업종
해당 뷰티업종의 광고주님께서는 현재 전환매출액보다
더욱 볼륨있는 전환 매출액과 신규 고객 유치를 원하셨습니다.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당 마케터님께서는
1. 그룹별 원하는 노출 키워드 및 상품관리 진행
2. 매체별 성과가 높은 주력 상품이 달라 매체에 따른 상품별 비중 다르게 진행
3. 랜딩페이지 수정 제안
4. 광고비 누수 캠페인 OFF/ 신규 캠페인 셋팅 및 테스트
5.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신규 매체 제안
을 통한, 실질적인 ROAS 250%로 증가 시키셨습니다.
또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매체 제안 또한 해당 자리에서 나눌 수 있었습니다.
2. 상패 트로피 업종
상패 트로피 업종을 광고주님께서는
실질적인 전환, 클릭 수 확대 및 ROAS 증대를 원하셨습니다.
해당 마케터님께서는 위와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전략을 세워 진행하셨습니다.
1. PC/MO 분류 및 광고 상품별 재그룹핑
2. 노출 매체 : 효율 지면으로 개별 노출 지면 설정
3. 평균 입찰가 확인 후 입찰가 및 하루예산 설정
4. 기존 데어터 참고하여 연령대/ 시간대 타겟팅 설정
5. 애드부스트, 카탈로그 광고 추가 진행
과 같은 전략으로 실질적인 ROAS 개선 및 CTR 1%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쇼핑검색 간략화 및 쇼핑검색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품질지수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구강 용품 업종
해당 업종 광고주님께서는 ROAS 증진을 목표로
광고 의뢰를 주셨던 상황이었는데요.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터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전략을 세워 마케팅을 진행하셨습니다.
1. 입증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세팅
2. PC/MO 1차 분류 후, 제품별로 광고그룹 설정
3. 전환 및 노출/클릭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 실험 키워드 설정 및 개별 입찰가 설정
4. 구강 유산균 제외 전 상품의 메타 소재 수급 후 세팅
과 같은 전략을 세워 ROAS 200~300% 달성을 이끌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한 후, 해당 브랜드의
주력 상품이 아닌 구강 유산균 제품의 빠른 판매를 원하셨기 때문에
해당 마케터는 아래와 같은 전략을 토대로 2차적인 전략을 세워
해당 제품의 전환을 이끌고자 하셨습니다.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 본부 6월 활동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저희는 각각의 개개인의 마케터 활동 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본부활동을 통해 최적의 전략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 전략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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