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광고 전문 마케터의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1)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05
조회수 328

안녕하세요 식품전문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지금 이곳에 들어오신 여러분은 분명 런칭 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셨거나,

성과가 예전 같지 않아서 클릭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광고 입찰가도 비싸고 경기도 어려워지면서 효율이 낮아지고 막막하시죠?



 정말 잘오셨습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에 살아남은 제가. 나만의 블루오션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가져와봤는데요. 한 번 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총 3편으로 진행 될 예정이니 순서대로 읽어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네이버 GFA 카탈로그 광고인데요. 일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만, 카탈로그 광고는 아시는 분만 아시더라구요. 카탈로그 광고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누구나 광고가 가능합니다.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자면,


1.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광고는 타겟팅은 되지만, 한번 보여주고, 계속적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찾아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물론 새로운 신규고객에게 우리를 인지를 시켜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죠. 신규고객이 관심이 생기고 구매를 해야 사이즈를 키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데 우리의 광고를 클릭했던 사람인데요.  


이들은 대부분의 사람들과 달리, 우리의 상품에 관심이 있어 클릭했다 어떠한 사유로 나간 사람입니다. 월급날에 사려고 장바구니에 담았거나, 뭔가 마음에 들지않아 나갔다거나 이렇게 내부에서 특정한 행동을 사람들이죠.

 

리타겟팅은 바로 이렇게 특정행동을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내보내는 광고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우리의 광고를 보고 그냥 지나간 사람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클릭했던 사람에게 우리의 광고를 한번 보여준다면 구매할 확률이 높겠죠.

 

실제 광고 형태를 보자면 내가 한번 클릭한 곳의 스토어 상품이 네이버 어딜가든 따라오면서, 이거 너가 봤던거야, 이거 사야지, 사려고했잖아 이렇게 따라다닙니다. 그럼 까먹었든, 고민하던 사람이든 상당수의 사람들이 다시 클릭할 확률이 높겠죠?

 


두번째로 광고비 절감입니다.


우리가 광고하는데 가장 부담스러운게 뭘까요? 10 10분은 광고비라고 생각하실겁니다.

 

클릭당 비용은 왜이렇게 비싼건지, 효율적인 곳에 정말 눌리고 있는 건지, 고민 많으시죠.

 

카탈로그 광고의 광고비는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우리 스토어에 방문한 사람들에게만 광고비를 투자하다보니 돈낭비도 덜하고 모수가 적고 돈이 나가겠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리타겟이라 효율적인 곳에만 돈이 나가구요.

 

직접 돌려보았을 , 스토어 방문자 100-500명은 1만원대, 이상은 2만원으로 생각하시면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카탈로그 광고 장점 총4가지 중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편에서 나머지 2가지와 예시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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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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