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따뜨타미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8.10
조회수 853
thumb-nail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광고 매체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ROAS 200% 이상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 SNS // 구글 P.MAX

집행성과

ROAS 272%

홈페이지

https://dattami.com/

운영전략

해당 업체는 침구 업종 쇼핑몰로서 3월에 새롭게 런칭한 신규 업체


① KPI : ROAS 200% 이상의 판매 매출 향상

② 타겟 : 침구,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20~45세  '여성'

③ 캠페인 :


※  네이버 


- 브랜드 검색광고 캠페인 (MO)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MO)

- 파워링크 캠페인  - 일시 중지


※  META 


- 웹사이트 리타겟팅 캠페인

- 구매/ 장바구니 리타겟팅 캠페인

- 쇼핑 어드밴티지 캠페인


※  Google 


- 실적 최대화 캠페인


④ 퍼포먼스 전략 : 

   

- 신규 업체인만큼 정형적인 마케팅 퍼널에 따라서 광고 매체 운영하기로 협의

- 진행 과정에서 운영에 대한 성과별 측정을 통하여 매체/예산 차등배분 진행 

- 주간/월간 보고서를 통하여 성과 하락에 대한 원인 분석 - 인사이트 도출 - 솔루션 적용 - 성과 개선의 과정 진행


※ 초기 광고 성과


 





네이버의 경우 침구 관련 경쟁도가 다소 높다고 판단되어 

메타/p.max 매체를 통하여 어느정도 노출과 유입을 확보한 이후에 본격적으로 네이버를 진행하기로 협의



※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 및 테스트


광고 집행의 정확한 유입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GTM/GA4 연동 


상품의 가격 부분 강조 및 주력으로 판매되는 상품 위주의 소재 제작 진행

주 전환 목적이 '구매'전환인 만큼 전자상거래 설치 후 광고 집행



※ GTM 데이터레이어 관련 이벤트 태그




※ GA4 전자상거래 상품 수익 트래킹 화면






 

※ 광고 집행 과정에서 담당자와의 소통 관련 개선







※ 광고 성과


23년 6월 광고 성과

매체 평균 ROAS 272





메타 최고 ROAS 639%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이전글
아가방앤컴퍼니
2023.08.16
다음글
앙꼬
202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