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뜨타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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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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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전략
해당 업체는 침구 업종 쇼핑몰로서 3월에 새롭게 런칭한 신규 업체
① KPI : ROAS 200% 이상의 판매 매출 향상
② 타겟 : 침구,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20~45세 '여성'
③ 캠페인 :
※ 네이버
- 브랜드 검색광고 캠페인 (MO)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MO)
- 파워링크 캠페인 - 일시 중지
※ META
- 웹사이트 리타겟팅 캠페인
- 구매/ 장바구니 리타겟팅 캠페인
- 쇼핑 어드밴티지 캠페인
- 실적 최대화 캠페인
④ 퍼포먼스 전략 :
- 신규 업체인만큼 정형적인 마케팅 퍼널에 따라서 광고 매체 운영하기로 협의
- 진행 과정에서 운영에 대한 성과별 측정을 통하여 매체/예산 차등배분 진행
- 주간/월간 보고서를 통하여 성과 하락에 대한 원인 분석 - 인사이트 도출 - 솔루션 적용 - 성과 개선의 과정 진행
※ 초기 광고 성과
네이버의 경우 침구 관련 경쟁도가 다소 높다고 판단되어
메타/p.max 매체를 통하여 어느정도 노출과 유입을 확보한 이후에 본격적으로 네이버를 진행하기로 협의
※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 및 테스트
광고 집행의 정확한 유입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GTM/GA4 연동
상품의 가격 부분 강조 및 주력으로 판매되는 상품 위주의 소재 제작 진행
주 전환 목적이 '구매'전환인 만큼 전자상거래 설치 후 광고 집행
※ GTM 데이터레이어 관련 이벤트 태그
※ GA4 전자상거래 상품 수익 트래킹 화면
※ 광고 집행 과정에서 담당자와의 소통 관련 개선

※ 광고 성과
23년 6월 광고 성과
매체 평균 ROAS 272
메타 최고 ROAS 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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