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탈락자, 이젠 AI로 발목을 잡아보자

유재선 마케터
2025-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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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재선 AE입니다.
웹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고객들을 놓아주기보단 다시 자사의 상품을 노출시킴으로 구매 전환을 해야합니다!
기존의 리타겟팅은 애플의 프라이버시 정책, 쿠키 차단, 무분별한 광고 노출로 인한 호감도 저하 등으로 인해 효율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효율이 저하되면 예산이 낭비되는 것이겠죠? 절대! 그런 일은 없어야 합니다.
그 것을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이 AI를 이용한 리타겟팅 방법입니다.
먼저, GA4 또는 서버사이드 트래킹(CAPI)를 통해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24시간 내 구매 행동이 없는 이탈 행동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해당 세그먼트로부터 AI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만 식별·예측하여 자동 타겟팅한 뒤 "지금 할인 중!", "재입고알림" 등 심리 자극형 메세지로 리타겟팅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소재 및 문구도 AI가 자동 학습하여 최적화해줍니다!
AI를 이용한 리타겟팅으로 볼 수 있는 기대효과는 ROAS 25% ~ 40% 증가, CPA 15%정도 감소가 예상됩니다.
이제 AI 타겟팅은 단순한 기술이 아닌 미래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 전략 뒤처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저 유재선AE가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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