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유재선 마케터입니다.
-네이티브 피드 : 동네 이웃에게 가장 많이 노출되는 당근 홈에 보여지는 광고(홈/소식 광고는 간편모드에서, 웹 광고는 전문가모드에서)
-검색 : 검색 결과에 광고, 동네 기반 플랫폼이다 보니 휴대폰, 이사, 용달/수리, 가구,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등 효과가 좋습니다
-카탈로그: 등록한 상품의 카테고리 정보를 지면의 문맥과 매칭하여 자동 노출, 가구 중고 상품을 찾기 위해 검색한 고객에게 가구 브랜드 제품 노출 가능)
특히, EC 업종의 경우 외부 랜딩 페이지를 연동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중고 의자를 검색하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대의 의자가 노출된다면 중고를 사려고 했던 고객의 구매 의도에 부합하여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DB업종 같이 상담문의가 중요한 학원이나 병원 역시 당근을 활용하면 특정 지역부터 그 주변 지역까지 타깃팅 가능합니다.
가령, 청담에 위치한 학원이라면 청담 지역부터 나아가 강남 지역까지 강남입시학원 등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집행 시 KPI수립이 필요한 뒤 목적에 맞는 마케팅 수립은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시)
1. 오프라인 방문형(음식점/카페)->신규유입+쿠폰 사용 확인 (클릭률, 쿠폰, 사용률)
2. 문의/예약형(학원/서비스/병원)->싱딤 문의 건수 증가
3. 제품 판매형(EC 등 쇼핑 업종)->인지도 확보 및 구매 유도(구매 전환 수 증가, ROAS 달성도)
당근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면 문의 부탁드립니다.
jsnaso913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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