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새로운 소식 물고왔어요~!

유재선 마케터
2025-09-18
조회수 : 31
댓글 0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유재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09.16일자로 업데이트된 아주 따끈따근한 소식입니다!
그럼 어떤 소식인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16일 네이버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UI를 출시하였는데요.
기존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피드 UI가 신설되었습니다
이번 신규 피드 UI 유형은 두가지인데요,
2:3이미지 인터렉션 타입과 컬렉션 인터렉션 타입입니다.
그럼 각각의 유형들을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
1:1 이미지 피드 내 메인 이미지를 1200x1800px로 적용하여, 사용자의 스크롤 동작에 따라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됩니다.
이를 통해 피드 탐색 과정에서 광고 이미지에 시선과 집중을 끌어 더 높은 광고 성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드 탐색 과정에서 광고 이미지에 시선과 집중을 끌어 더 높은 광고 성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적용일정 :
적용되는 시점은 오늘 날짜인 2025.09.18(목)부터 플랫폼에서 성과형 광고 플랫폼 소재 등록 가능 예정이며
실질적인 광고는 2025.09.25(목)부터 적용되어 노출 예정입니다.
적용되는 시점은 오늘 날짜인 2025.09.18(목)부터 플랫폼에서 성과형 광고 플랫폼 소재 등록 가능 예정이며
실질적인 광고는 2025.09.25(목)부터 적용되어 노출 예정입니다.
2) 적용지면 :
- 네이버 > 홈 > 하단 (WEB)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홈 > 하단 (WEB)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4) 등록방법 :
캠페인 생성/ 광고그룹 생성 후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로 설정
5) 소재 제작
-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
-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
6) 노출예시
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
4~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이미지 피드 크기로 크게 노출됩니다.
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사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1) 적용일정 :
광고는 2025.08.28(목)부터 적용되어 노출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적용지면 :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4) 등록방법 :
캠페인 생성/ 광고그룹 생성 후 광고 소재 만들기 > 컬렉션으로 설정
5) 노출예시
여기까지 네이티브광고의 신규 유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세팅법이나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유재선 AE
02-6049-4491
jsnaso9138@ampm.co.kr
jsnaso9138@ampm.co.kr
댓글
0
유재선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