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광고 캠페인, 클릭만 많고 전환이 안 되는 이유

작성자 김지원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CTR은 괜찮은데 전환이 안 나와요"

신제품 검색광고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들이 자주 하시는 고민인데요!

오늘은 신제품 검색광고 캠페인, 클릭만 많고 전환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1. 신제품 검색광고, 왜 클릭만 많고 전환이 안 될까?


신제품 캠페인은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초기 광고에서 전환까지 바로 이어지기가 어려운 캠페인이지만,

간혹 캠페인 데이터를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전형적인 구조 문제점이 있습니다.



2. 신제품 검색광고 전환 안 되는 사례 공


EX. 키워드는 '고민형', 광고 문구는 '제품 자랑형'

- 예를 들어, >민감성 수분크림 추천< 키워드에

'A 브랜드 신제품 출시, 7가지 성분 포함' 처럼

고객은 해결책을 찾고 키워드를 검색했는데, 브랜드는 자사를 자랑하는 문구로 유도한다면

순간 궁금함에 클릭을 할 순 있지만 전환으로 이어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브랜드는 고객의 고민을 분석하고,

제품을 제안하는 메시지로 변경이 필요


EX. 랜딩페이지가 '브랜드 소개서'처럼 구성

- 전환 유도보다는 브로슈어 식의 콘텐츠는 클릭 후 이탈률이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첫 화면에 USP + 구매 혜택 배치

-> 후기, 실제 사용 예시 등 빠른 설득 요소 배치

-> CTA (상담 / 구매유도 )는 중간에 반복 삽입


EX. 전환 기준이 너무 빠른 경우

- 신제품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인지도 측면에서는 당연히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여, "첫 클릭 = 구매"로 이어지기엔 매우 어려운 구조인데요.

전환 기준이 너무 빠른 경우, 클릭수는 계속 쌓이는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 리마케팅 기반 구조 설계

-> 상담 신청,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 마이크로 전환 유도

-> 이후 콘텐츠 리타겟팅을 통해 구매까지 유도하는 2단 구조 운영



3. 신제품 검색광고 인사이트 요약


- 신제품 검색광고는 인지 -> 관심 -> 설득 -> 구매의 퍼널로 이루어져 있어

이 흐름을 가져가며 광고를 집행해야 클릭만 하고 이탈되는 모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지금까지 신제품 검색광고 캠페인,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인사이트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신제품 검색광고를 집행해보고 싶은 분들은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