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종에서 구글광고 한다면 'ooooo' 꼭 연동하기!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11.01
조회수 326
안녕하세요 퍼포먼스2본부 1팀 손선인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업종에서 구글 광고 효율 끌어내는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구글 머천트 센터 입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만약 없으시다면 꼭 머천트 센터를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왜 생성해야하는지 아직도 잘 와닿지 않으시다면 글을 끝까지 봐주세요 :)
구글 쇼핑 캠페인 또는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활용하여 제품 광고를 할 수 있고
이미지 소재 대신 배너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구글캠페인 셋팅할 때 [제품 피드] 라는 셋팅단을 보셨을텐데
사이트링크 등 다양한 에셋들을 추가하면 구글 최적화가 더 잘 되는 시스템이라
구글 판매자센터를 꼭 체크하고 계정 선택하면 더욱 높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센터 연동 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구글애즈에서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 안에서 도구 - 데이터 관리자 - 연결된 제품 을 누르고
관리 및 연결에서 파란 + 추가 버튼을 눌러서 판매자 센터 계정으로 요청을 누르고
판매자 센터 계정 ID를 입력하고 판매자 센터 내에서 승인하면 완료입니다!
만약 호스팅사가 카페24라면 연동은 더욱 쉬운데요,
연동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판매채널 - 구글 - 구글 채널에서 연동이 가능하니
카페24라면 꼭 연동하여 구글애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