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종에서 구글광고 한다면 'ooooo' 꼭 연동하기!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11.01
조회수 326

안녕하세요 퍼포먼스2본부 1팀 손선인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업종에서 구글 광고 효율 끌어내는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Google Merchant Center Logo PNG vector in SVG, PDF, AI, CDR format

바로 구글 머천트 센터 입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구글 머천트 센터 계정 생성하기 바로가기 링크


만약 없으시다면 꼭 머천트 센터를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왜 생성해야하는지 아직도 잘 와닿지 않으시다면 글을 끝까지 봐주세요 :)




구글 쇼핑 캠페인 또는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활용하여 제품 광고를 할 수 있고

이미지 소재 대신 배너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구글캠페인 셋팅할 때 [제품 피드] 라는 셋팅단을 보셨을텐데

사이트링크 등 다양한 에셋들을 추가하면 구글 최적화가 더 잘 되는 시스템이라

구글 판매자센터를 꼭 체크하고 계정 선택하면 더욱 높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센터 연동 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구글애즈에서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 안에서 도구 - 데이터 관리자 - 연결된 제품 을 누르고

관리 및 연결에서 파란 + 추가 버튼을 눌러서 판매자 센터 계정으로 요청을 누르고

판매자 센터 계정 ID를 입력하고 판매자 센터 내에서 승인하면 완료입니다!




만약 호스팅사가 카페24라면 연동은 더욱 쉬운데요,

연동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판매채널 - 구글 - 구글 채널에서 연동이 가능하니

카페24라면 꼭 연동하여 구글애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kyeo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