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협력광고 - 올리브영·쿠팡 입점 브랜드 필승 전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협력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협력광고란 무엇일까요?
올리브영이나 쿠팡에 입점된 브랜드 상품 랜딩페이지로 연동하여 메타 광고를 운영하는 것인데요.
자사몰이 아닌 외부몰 랜딩페이지는 CPC, CTR 등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고 웹으로만 랜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메타협력광고를 활용하면 웹, 앱 각각 랜딩이 가능하고 전환값, ROAS, 타겟별 CPA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핵심적으로 올리브영 카탈로그 세그먼트를 비즈니스에 공유하여
전환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어 구매측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리타켓팅입니다.
올리브영 또는 쿠팡에서 쌓인 모수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뷰티, 의류의 경우에도 네이버 보다는 올리브영, 쿠팡에서 제품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로 올리브영이나 쿠팡에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브랜드라면 꼭 활용을 권장드리는 광고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며 저 유희재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
AMPM글로벌 유희재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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