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타임광고, 커뮤니티보드 200% 활용하는 꿀팁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18
조회수 3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에브리타임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중요한 포인트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에브리타임 광고란?


에브리타임은 모든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기 어플로써


10명중 9명이 사용할 정도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필수적인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브리타임 광고의 강점


- 290만 이상 엑티브 유저들이 시간표, 그룹활동부터 시작해서


커뮤니티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 출처 에브리타임 소개서 >




- 700만 명에 육박하는 대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어플입니다.



< 출처 에브리타임 소개서 >



- 월 평균 20억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목적에 맞춰 다양한 광고 상품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는 (학교, 지역, 성별 등) 정보가 기입된 가입정보를 바탕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에브리타임 광고 상품


1. 커뮤니티 보드


정보화 시대속에서 대학생들을 생활과 밀접한 정보들을 에브리타임 커뮤니티에서 얻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머무는 커뮤니티 보드 영역의 상품으로


높은 노출과 자연스러운 소재를 활용한 프로모션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2. 커뮤니티 네이티브 


커뮤니티 네이티브 광고 상품의 가장 큰 강점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시글 목록에서 배너 형식으로 노출되며


홈 탭 중상단에 노출 구좌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 홈 배너


앱 첫 화면 중앙에 위치한 배너상품으로 높은 노출량과 도달율이 가능하지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비용 투입대비 매출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브랜딩 및 단기 프로모션 홍보 목적에 적합합니다.



4. 스플래시


홈배너와 마찬가지로 어플 실행시 첫 화면에 노출되어 많은 노출량과 도달율을 자랑합니다.



5. 데일리 메시지 


카톡 알림과 마찬가지로 알림 메시지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상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성별이나 지역 등을


타겟팅 설정하여 효과적으로 광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사용자들의 수용도가 높은 상품으로 메시지 형태이기 때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이란?


커뮤니티 네이티브, 데일리 메시지 등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타겟팅 광고가 가능하며


학교(지역), 연령, 성별, 모바일OS 등에 맞춰 타겟팅을 설정하여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킴으로써


여성이 필요한 상품이라면 여성에게만 노출시켜 광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재 셋팅은?


광고를 집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소재일 텐데요.


소재의 경우 이미지, 동영상 방식이 가능하며


트랜드에 따른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대학생들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브리타임 광고는 비용이 많이 투입되는만큼


단기적으로 시의적절한 전략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작정 광고를 준비하시고 광고를 집행하시기 보다 각 상품별 비용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데 가장 적합한 광고 상품을 선택하여


최대 효과를 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에브리타임광고 전문가인 저에게 편하게 연락주시어 


궁금한 내용들을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준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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