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워드 뽑기 어려우면 나만 따라와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목 보고 들어오셔서 아시겠지만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 뽑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해요.
사실 마케터들도 사람이다보니 다양한 업종의 검색광고 세팅할 때
키워드를 뽑아내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래서 제가 그동안 광고를 세팅하며 얻은 꿀팁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 검색 광고가 세팅 방법은 조금 다르지만
어떠한 키워드에서 전환이 발생한다는 사실은 같고,
그 키워드들을 발굴해 내는 과정이 중요하잖아요!
그렇다면 이 키워드들을 어떻게 발굴해야할까요?
1. 네이버 내 서비스 활용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연관 검색어 / 카테고리 내 상품군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연관검색어의 경우 예를 들어 이렇게 '샴푸'를 검색했을 때
하단에 뜨는 '아모스샴푸', '약산성샴푸'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고
카테고리 내 상품군은 이렇게 우측 상단에 보이는 카테고리를 확인하는 것인데
생각보다 여기에 다양한 키워드들이 들어가 있어
생각하지 못했던 키워드들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연관 검색어나 카테고리 내 키워드들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상황 기반의 키워드 확장 전략
이 방법은 쉽게 생각해서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유저의 입장이 되어보는 것입니다.
유저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상황 혹은 문제를 고려하여 구성하는 것인데요.
단순 제품 관련 키워드를 넘어 구매 맥락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의자' 라는 키워드를 판매하고 있다고 할 때
의자를 사는 유저들의 구매 의도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이때 키워드는 '허리통증에좋은의자', '자세교정해주는의자', '게임의자' 등등이 있겠죠?
3. 경쟁사 키워드 따라하기
이 부분은 우리와 유사한 업종의 경쟁사들의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인데
어떤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가져가고 있는지,
검색광고 소재 내에서 강조하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리뷰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제가 가진 키워드 발굴 팁을 공유해드렸었는데요!
특히 3번의 경우 대행사 내에 문의주실 경우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사 키워드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대행을 맡기실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하단 컨택포인트로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ekdp0810@ampm.co.kr
02-6049-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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