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클릭!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56

물건을 살 때 네이버 쇼핑 검색 다들 많이 하시죠?!
그만큼 쇼핑 검색 광고 상위노출 아주 중요합니다!

오늘은 쇼핑 검색 상위노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1.    네이버 쇼핑 검색이란?

2.    쇼핑 검색 광고 상위 노출 하기 위한 고려사항!

3.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의 좋은 제품명

 

1.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란?

네이버 파워링크 밑 혹은 위에 위에 위치하며

상품에 대한 가격정보, 배송정보, 리뷰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      상품 바로 비교하고,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효과적

-      구매 전환율이 높다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네이버 쇼핑광고 상위 노출을 위한 고려사항

상위 노출 = 방문자 증가 = 매출 기회 증가!! 를 위해

상위 노출이 중요합니다.

상위노출을 위해

 

 

SEO

: 검색엔진에서 내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웹사이트나

게시물 구조를 최적화 시키는 작업!!

 

이 필요합니다.

 

<SEO:검색 엔진 을 최적화하기 위한 고려사항>

1.     적합도 : 키워드, 카테고리, 브랜드 등 상품 정보가 적합하게 반영되는가?

1)    카테고리가 잘 구성되어 있는지

EX) ‘강아지 가방

생활/건강> 애완 > 애견용품 > 캐리어 (0)

2)    필드연관도 –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명

EX) 검색어가 아디다스

상품이름 보단 브랜드 카테고리로 분류

3)    상품명은 정확히

    *중복단어나 무관 키워드, 할인정보 제외 후 작성하기!

2.     인기도 : 찜 수, 클릭 수, 판매실적, 리뷰, 최신성, 배송유형

1)    찜 수는 최근 7!!

2)    판매실적은 최근 2/7/30

3)    카테고리 별 리뷰수

** 리뷰수가 많다면 => 클릭 수 증가 효과

3.    신뢰도

: 구매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가

-      카테고리, 브랜드가 중복 되지 않는지

-      상품명에 혜택이나 수식문구가 들어가지는 않는지

-      특수문자를 쓰고 있지는 않는지

이 밖에도 구매평이나 구매 데이터 고의적으로 변경하는 행위등은

랭킹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의 좋은 제품명은 이렇게!

1)    실제 검색어 기반

2)    카테고리는 반드시 앞에 * 네이버 알고리즘은 앞단어가 중요

3)    상세 옵션은 구체적으로(색상,사이즈)

4)    브랜드 명은 꼭 포함하기

 

EX) 하영유아옷장

-유아 옷장 하영유아옷장 무소음 슬라이딩 수납장 3

-아기장 하영옷장 정리정돈 옷장 슬림형 화이트

-아기방 정리 하영유아옷장 미니 옷장 슬라이딩 도어

 

지금까지 네이버 쇼핑광고! 상위 노출을 위한

고려사항들을 알아보고 간단히 제품명을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차이가 큰 매출을 만듭니다.
    제품명부터 꼼꼼히 전략을 세워보세요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aren208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