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와 메시지로 승부하는 메타 광고
메타광고 ! 저번 시간 말씀 드렸듯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메타 소재 제작에 있어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소재 제작에 있어 체크 사항들과 다양한 메타 소재들을 사용한 예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메타 소재 제작에 앞서
먼저, 우리제품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소구점 찾기
소구점 : 기업이 소비자에게 자사 제품의 매력을 강조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1) 소비자의 니즈 파악
2)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의 불만 사항 확인하기
3) 홈페이지 상세설명 확인하기
를 통해 메타 소재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아이디어를 시각화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인데요
지금 부터 소구점을 시각화한 인스타 광고 예시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두 번째로 소구점 시각화하기!
> 소구점 : 경쟁사 보다 가격이 저렴
: 가격 할인을 강조한 카피와 이미지 사용
>소구점: 뒷내용을 궁금하게 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 예고편 처럼 약간의 스포로 마지막 장에 자연스럽게 홍보
> 소구점: 화장품의 경우 피부고민들이 개선 / 색조의 경우엔 발색
: 실제 사용하는 모습들 발림성, 색감 등을 직접 테스트 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홍보
고객들의 니즈 파악과 기업의 소구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A/B테스트를 통해 더 좋은 소재와 광고의 형식을 찾아가는 것이 필수 입니다!
세번째 메타 광고 소재에 있어 반려 되는 경우 알고 주의하기
<문구관련>
1. 과장된 표현 : ' 100% 효과보장 '
* 건강 기능식품의 경우 : 효능의 표현이 제한 " 혈당을 낮춰요" => "건강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0)
2.개인 속성 언급 금지 : ' 당신은 30대! 이게 필수입니다!'
<이미지 관련>
3. 텍스트 과다 이미지
4. 비포 / 애프터 비교 이미지
<렌딩 페이지 관련>
5. 광고에 표기된 URL과 실제 이동하는 페이지가 다를 경우
6. 렌딩 페이지에 회사정보, 상품 상세 정보 미기재 시
이럴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정책 위반 사유를 확인 후 수정이 필요하며
광고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여 경쟁사 및 유사 업종의 통과된 광고 사례를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메타 소재와 시각화 그리고 메타 소재 활용시 주의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광고 반려를 최소화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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