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보여줄래요.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03
조회수 6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동영상 광고의 종류와 그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동영상 광고(유튜브 광고)


구글 애즈의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광고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유튜브 지면 안에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이러한  유튜브 광고안에서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한번 그 유형들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과금방식 :  CPV, 광고가 30초 이상 시청되거나 30초 이하의 광고는 끝까지 시청된 경우

-장점 : 편균 조회당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만 효과적으로 예산 사용

-단점 : 광고를 건너뛰는 경우가 많아 광고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많음

-활용법 : 30초 이하의 영상 길이 권장, 첫 5초 안에 핵심적인 내용을 담는 것이 효과적.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과금방식 : CPM 

-장점 : 모든 시청자가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게 할 수 있음

-단점 : 강제 시청으로 인한 시청자의 반감 유발

-활용법 : 자사의 중요한 브랜드 이미지 혹은 캠페인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





3. 범퍼 광고


-과금방식 : CPM 

-장점 : 저렴한 비용, 짧고 강렬한 영상으로 시청자의 이목 집중

-단점 : 짧은 영상 길이로 인한 내용 제한

-활용법 : 짧고 강력한 메시지 전달, 강렬한 비주얼과 간결한 텍스트 사용




4. 인피드 광고


-과금방식 : 썸네일 클릭 시 비용 발생

-장점 : 사용자의 자발적 클릭이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잠재 고객을 상대

-단점 : 낮은 클릭률

-활용법 : 매력적인 썸네일과 제목 사용, 1~2분 길이의 콘텐츠 제작




5. 마스트헤드 광고


-과금방식 : CPD, CPM 

-장점 : 대규모 도달에 효과적, 높은 인지도 확보

-단점 : 높은 비용

-활용법 : 대규모 캠페인, 브랜드 런칭에 적합, 강렬한 비주얼과 메시지 포함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각의 동영상 광고 종류에 따른 장점과 단점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광고주 여러분들은 이러한 특징들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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