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품 광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윤태희 마케터입니다.
레드오션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는 뷰티/화장품 업종
그 중에 “기초화장품”에
대해 어떻게 광고를 진행하면 좋을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출처 | 삼성증권
기초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2023년 기준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27억 달러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상위 수출국의 화장품 수출액을 확인 했을 때
“K-뷰티” 만이 +20 %의
성장률을 기록 중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국내의 화장품 브랜드의 수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K-뷰티 창업도 늘어나고 있는 레드오션 속에서 어떻게 광고를
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미디어믹스 활용
화장품을 판매하는 광고주님들은 대부분 시작을 파워링크 검색광고 + 스마트스토어 로 많이들 시작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파워링크 검색광고 + 스마트스토어 + 쇼핑검색광고 를 진행들 하는데요.
아무래도 초기 우리브랜드를 대부분이 모르기 때문에 브랜드검색광고는 성과대비 좋은 효율이 나오지않을 수 있으며
투자대비 이익률이 안좋을 수 있기에 스타트업에 경우에는 추천해 드리지않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건 바로 메타 SNS플랫폼 광고입니다.
화장품의 종류가 다양하게 늘어나며 시대가 변할수록 어리고 젊은 나이에 화장을 시작하는 지금
SNS의 활동이 활발한 지금 시장에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메타광고는 모수집단을 끌어오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SNS에서 가지는 관심을 그대로 검색광고로 이어갈 수도 있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보았을 때 메타 광고에서 바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메타의 경우 이미지, 영상, 슬라이드, 스토리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광고세팅이 가능하기에 직접 사용하는 모습과 후기를 통해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에게 있어서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게 되므로 다양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게됩니다.
2. 키워드 쪼개기
기초화장품을 포함한 일반 화장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것의 장.단점을 나누어보자면
우선 단점으로는 너무 많기에 노출하고자 하는 제품이 카테고리, 키워드와
맞지않는 제품일 때 품질지수를 떨어트리거나, 무효클릭을 받음으로 광고비의 소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키워드를 좀 더 세부적으로 확장시켜야 합니다.
왜인지는 장점의 이유가 동일힙니다.
우선 제품군이 많을수록 다양하게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종류도 다양해지기에 어떤 키워드를 쪼개고 합치는가에 따라 낮은 비용으로도 1순위 1페이지에 들어설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세부적으로 확장시킬수록 양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노출 위치도 확장됩니다.
보다 많이, 더욱 풍부하게 노출하는 것이 어디서 생길지 모르는 전환을
하나라도 더 유의미하게 가져온다면 당연히 해야할 작업이겠죠?
오늘은 뷰티 업종 중 “기초화장품”
광고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레드오션에서 항상 경쟁하는 우리 광고주님들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아래 정보로 문의해주세요!
02-6049-4156
AMPM 글로벌윤태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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