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 경제 회복 정책, 위기에서 기회로

작성자 김대영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50

왜지금, 당근마켓광고인가

1. 배경과기회

정부의민생경제회복정책으로인해지역소비활성화가확대되고있습니다.

민생회복소비쿠폰지급정책은지역기반소비를촉진하며, 동네소비집중현상이가속화되고있습니다.

흐름에최적화된광고플랫폼이바로당근마켓입니다.

2. 당근마켓광고의장점

- 지역밀착형타겟팅: 사용자의거주지기반노출로광고효율극대화

- 정책연계성: 오프라인소상공인중심의소비와맞물림

- 높은사용자참여율: 월간사용자 1,900, 누적가입자 4천만이상의로컬기반플랫폼



*민생회복소비쿠폰요약

- 신청기간: 2025 7 21() 오전 9 ~ 9 12() 오후 6

- 지급수단: 카드포인트, 선불카드, 지역화폐1

- 지급시점: 신청익일자동지급

- 사용기한: 최대 4개월또는 2025 11 30일까지 (지역별상이)

사용조건요약

- 지역화폐는본인주소지관할소상공매장에서사용가능

- 카드형쿠폰은본인명의카드만사용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몰등에서는사용불가

지금은소비자가 '동네에서만소비할수밖에없는구조'입니다.

그리고안에서가장많이열어보는앱이당근마켓입니다.


당근마켓전문가모드란?

전문가모드는셀프서빙광고플랫폼으로다음과같은기능을제공합니다


- 광고목표맞춤형캠페인구성

- 예산입찰전략유연성확보

- 정밀타겟팅: 지역, 연령, 관심사, 모바일OS

- 성과측정: 전환추적, 대시보드, 보고서제공

- 캠페인관리기능

광고유형

A. 네이티브피드광고

- 피드자연스러운노출방식

- 캠페인목적에따라웹사이트방문유도, 리드폼활용, 비즈프로필홍보가능

- 이미지, 영상, SNS, 딥링크, 앱스토어다양한랜딩방식지원

B. 카탈로그상품광고

- 유저탐색패턴과문맥기반자동매칭방식

- 상품카테고리에따라당근내에서자동으로노출됨

- 전환목적캠페인에효과적

맞춤타겟 (Custom Targeting)

맞춤타겟은광고주가보유한유저정보를기반으로타겟그룹을생성하여정교한타겟팅이가능하도록하는기능입니다.

생성가능한데이터기반

- 광고캠페반응데이터

- 비즈프로필접속/소식반응정보

- 전환추적결과

- 광고주자체고객파일 (CSV 업로드)


생성및적용방식:

- 광고도구 > 맞춤타겟관리메뉴에서생성

- 수집기간은 1일~180일설정가능

- 최소타겟모수 1,000명이상부터사용가능

- 매일 0시~6시사이자동으로타겟업데이트

활용광고유형:

- 네이티브피드광고

- 카탈로그상품광고


맞춤타겟은 반복 접점과 재방문유도,  캠페인 효율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성과측정 – 전환추적코드

- 구매, 가입, 앱설치등세부전환목표트래킹가능

-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을 위해서는 전환추적코드 연동필수

- UTM, 딥링크, 단축링크등 다양한 트래킹 방식 지원


당근마켓광고추천업종

다양한업종에서전문가모드를활용할수있습니다:

- F&B, 뷰티, 패션: 오프라인매장유도, 쿠폰연계

- 금융, 교육, 전자: 리드폼통한상담유도

- 부동산, 여행: 관심사기반타겟팅 + 랜딩페이지전환유도

- 공공기관, 커머스: 정보성콘텐츠/소식홍보 + 트래픽확보


지금은로컬중심소비구조, 정부정책, 광고도달성이맞물린최적의시기입니다.

당근마켓전문가모드를활용한정밀한지역타겟팅과맞춤캠페인전략을통해


귀사의브랜드가 동네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저희가 함께 돕겠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지역광고등종합디지털마케팅도함께제안드릴수있습니다.

편하게문의주세요.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트렌드에만 기대지 않고, 
브랜드에 필요한 방향을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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