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 제일 많이 실수하는 유튜브 광고 세팅법 (캠페인 목표부터 틀림)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컨설팅 1팀 김수현입니다.
유튜브 광고는 원하는 타겟에게 직접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입니다.
그러나 세팅을 조금만 잘못해도 많은 비용이 누수될 수 있습니다.
광고 목표는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꼭 알아야겠죠??
구글 애즈 만들기에 새 캠페인을 눌러 주시면 바로 광고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목표 선택하기 창이 뜨고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캠페인 목적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설명을 하자면,
1) 판매
: 직접적으로 제품 판매 또는 서비스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이나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싶을 때나 서비스 예약 또는 구독 서비스를 유도할 때 등 선택을 합니다.
2) 리드
: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 즉
이메일, 전화번호 등 리드를 생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보통 고객이 특정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거나, 무료 견적 요청, 뉴스레터 구독 등을 원할 때 사용됩니다.
3) 트래픽
: 사용자가 웹사이트로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블로그 글 등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즉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증가시키고,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죠. 저는 주로 세팅할
때 이 트래픽 캠페인을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4) 앱 프로모션
: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설치하게 하거나, 이미 설치된 앱에서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 외에도, 사전 등록이나 앱 내에서 구매나 회원가입 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5)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
: 말 그대로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여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입니다.
6)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 음식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방문을 유도합니다. 지역 기반 광고를 사용하여, 특정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팅은 광고의 시작일 뿐 관리와 성과 보고 및 개선도 너무 너무 중요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