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첫 걸음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09
조회수 12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오늘부터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미디어랩사? 대행사? 매체사?


이는 광고 마케팅에 꼭 필요한 회사 3가지입니다


먼저 랩사란

-       매체사와 광고주 사이에서 광고에 대한 업무를 위탁해주는 곳으로 매체사를 대신하여 광고를 진행, 수주 업무를 대행합니다.

-       현재 랩사는 매체사의 영업을 대행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매체마다 효율적인 전략을 세워주는 미디어 플래닝의 역할로도 확장되었습니다


대행사

-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광고 업무를 위탁 받아 집행하는 곳을 말합니다.

-       광고 제작을 위한 시장조사와 솔루션 및 전략을 수립하여 광고를 기획합니다. 또 기획 후, 리소스를 조정하여 광고를 제작 및 집행하고 광고 현황을 분석하며 광고를 모니터링 및 리포팅 하여 최적화하는 작업을 합니다.

-       공식 대행사, 공식 대대행사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광고를 진행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매체사

-       매체사란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를 말합니다.

-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만들어내고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플랫폼을 개선하고 탐색합니다.

 


2.   광고의 종류



광고는 크게 5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SA광고

-       검색광고

-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이 있습니다.


DA광고

-       포털 배너광고

-       네이버- GFA/구글: GDN/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등이 있습니다.

-       포털사이트를 상단 페이지에 고정되는 보장형 배너광고로 집행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       네트워크 광고

-       다양한 홈페이지의 지면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지면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배너 광고입니다.

-       각 매체사들과 제휴를 맺은 언론사나 웹사이트, 커뮤니티 등에 노출시키는 광고 유형입니다.


SNS광고

-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등의 매체가 있습니다.


동영상광고

-       유튜브 등의 매체가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

-       블로그체험단, 인플루언서, 언론사 등의 매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   온라인 시장


온라인 시장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       전자 상거래

-       매체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제품이나 용역을 사고 파는 거래 행위입니다.

-       궁극적인 목표는 ROAS(광고수익률) 증가에 있습니다.

 

DB

-       데이터베이스

-       대출, 보험 등의 매체로 정보를 통해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       궁극적인 목표는 DB단가를 낮춤에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