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비즈니스 안하면 손해!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당근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근앱, 자주 이용하시죠? 저도 많이 이용해 봤는데요,

이러한 당근앱이 단순 중고거래 어플이 아닌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특히, 소상공인, 오프라인 매장, 지역 서비스라면 가성비 좋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근 마케팅이 뭘까요?

우선, 당근앱은 내 주변 반경 수km 안의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멀리 있는 사람이 아닌 동네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Ex) “배너 한 번 올렸는데 300m 옆 미용실 원장님이 보고 예약했다.”
이런 식의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이런 마케팅 방법을 응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내 근처 등록글 (무료)

l  그냥 개인처럼 우리 가게 있어요~’ 하고 올리는 방법

l  사진, 위치, 설명을 추가하는 방법

Ex) “안녕하세요~ 00동에 새로 오픈한 베이커리입니다! 매일 직접 구운
크루아상, 식빵 구경 오세요!”

 


2.     당근비즈 (유료) 지역 타겟 광고 플랫폼

l  반경1~3km 단위로 타겟팅 가능

l  홈피드 상단 고정 배너, 가게 프로필, 링크 첨부 가능

l  유입수, 클릭수, 채팅 수 통계가능

*예산 : 하루 1~3만원부터 설정 가능

30만원으로 한 달간 동네 고객 2,000명에게 확실히 노출 가능


Ex)

 


3.     쿠폰/이벤트 마케팅

l  당근에서 이 글 보고 오시면 00% 할인!”

l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효과 기대 가능

l  꼭 할인이 아니더라도 체험단, 후기 남기면 커피 제공

과 같은 작은 혜택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 : 당근비즈니스

당근마켓 마케팅 참고사항

     사진 퀄리티 중요

     동네 말투, 친근한 톤

     댓글/채팅 적극 대응

     피드백과 테스트

     카페,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 업종

     배달 안되는 소규모 요식 업종

     수리/청소/설치 같은 동네 서비스 업종

     지역 기반 쇼핑몰 업종

 

요약하자면,

구분

방법

예산

특징

무료 글

내 근처에 직접 글쓰기

0

저비용 고효율 가능

당근비즈

유료 지역 타겟 광고

1~3만원

홈피드 상단 고정 가능

이벤트

쿠폰, 리뷰 유도

자유

입소문 + 전환율 up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당근앱은 이제 동네 알바 찾는 플랫폼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당근앱의 구인/구직에 대한 꿀팁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께선 제게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겠습니다 :)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초보 광고주분들!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배너광고의 효과가 뭔데?

바이럴광고 잘한다고 소문나는

메타광고가 어렵다구요? 왜요?

DB와 EC 관하여...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한국 패션업종의 현황과 전망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어떤 효율적일까?

온라인 쇼핑몰 광고, 얼마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복잡한 네이버 쇼핑광고? 아닙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