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비즈니스 안하면 손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당근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근앱,
자주 이용하시죠? 저도 많이 이용해 봤는데요,
특히, 소상공인, 오프라인 매장, 지역 서비스라면 가성비 좋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근 마케팅이 뭘까요?
이런 마케팅 방법을 응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내 근처 등록글 (무료)
l 그냥 개인처럼
‘우리 가게 있어요~’ 하고 올리는 방법
l 사진, 위치, 설명을 추가하는 방법
Ex) “안녕하세요~ 00동에
새로 오픈한 베이커리입니다! 매일 직접 구운
크루아상, 식빵 구경 오세요!”
2. 당근비즈 (유료) 지역 타겟 광고 플랫폼
l 반경1~3km 단위로 타겟팅 가능
l 홈피드 상단
고정 배너, 가게 프로필, 링크 첨부 가능
l 유입수, 클릭수, 채팅 수 통계가능
*예산 : 하루 1~3만원부터 설정 가능
→30만원으로 한 달간 동네 고객 2,000명에게 확실히 노출 가능
Ex)
3. 쿠폰/이벤트 마케팅
l “당근에서 이 글 보고 오시면 00% 할인!”
l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효과 기대 가능
l 꼭 할인이
아니더라도 “체험단, 후기 남기면 커피 제공”
과 같은 작은 혜택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 : 당근비즈니스
당근마켓 마케팅 참고사항
①
사진 퀄리티 중요
② 동네 말투, 친근한 톤
③
댓글/채팅 적극 대응
④
피드백과 테스트
⑤
카페,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 업종
⑥
배달 안되는 소규모 요식 업종
⑦
수리/청소/설치
같은 동네 서비스 업종
⑧
지역 기반 쇼핑몰 업종
요약하자면,
구분 |
방법 |
예산 |
특징 |
무료 글 |
‘내 근처’에 직접 글쓰기 |
0원 |
저비용 고효율 가능 |
당근비즈 |
유료 지역 타겟 광고 |
월1~3만원 |
홈피드 상단 고정 가능 |
이벤트 |
쿠폰, 리뷰 유도 |
자유 |
입소문 + 전환율 up |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당근앱은
이제 동네 알바 찾는 플랫폼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당근앱의 구인/구직에 대한 꿀팁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께선 제게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겠습니다 :)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첫 온라인 쇼핑몰 광고, 얼마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