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듣는 네이버 광고 질문, 현직 마케터가 답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운영하시다 보면 궁금한 점이 많이 생기실 텐데요.
오늘은 제가 실질적인 네이버 광고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께
많이 듣는 질문에 대해 답해드리려고 해요!
1. 파워링크 키워드 입찰가가 너무 높은데, 이대로 진행하는게 맞을까요? ㅠ
창업, 가구, 침구와 같은 고관여 제품이라면 키워드 입찰가가 높아도 괜찮습니다.
구매를 목적으로 들어온 사람들이 많고,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효율이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리, 아이폰 케이스와 같은 객단가가 낮은 제품에서는
실질적인 구매 전환률보다 광고비가 더 많이 소진 될 수 있기 때문에
메인키워드는 입찰가를 내리고, 효율적인 세부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이제 막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는데, 매출을 위해 쇼핑검색광고를 해도 괜찮을까요?
저는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인데,
최상단에 노출되었지만 리뷰, 평점 없는 제품이 노출된다면
오히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만 떨어트리게 됩니다.
오히려 초창기 오픈이시라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혹은 GFA를 추천드립니다.
검색과 소재를 통해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쌓는 것을 추천드려요.
3.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중 어느 곳에 연동하는 것이 좋을까요?
네이버에서는 스마트 스토어로 연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자사몰로의 연동을 원하시는 광고주님들도 있으시겠지만,
바로 네이버 UI로 이동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이탈률도 줄일 수 있고,
직접적인 구매 전환은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면서 많이 듣는 질문에 대해 이야기 해봤는데요.
이 외에도 네이버 광고를 집행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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