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제작 참고 사이트 3가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광고 소재를 제작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3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들은 메타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 등
다양한 광고 플랫폼의 소재를 기획하거나 제작할 때 벤치마킹하기 유용합니다.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는 다른 업체들이 어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와 플랫폼, 그리고 게재 날짜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제일 먼저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광고 게재 기간이 길수록 성과가 좋은 광고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게재 기간을 확인하여 벤치마킹할 광고를 골라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도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와 동일하게 다른 업체가 진행하고 있는 모든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나 대행사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광고주가 집행 중인 모든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경쟁사의 광고를 확인하여
전략을 분석하기 좋습니다.
3.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이미지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와 레퍼런스가 존재합니다. 메타와 구글의 서비스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의 소재나 디자인, 트렌드를 참고하기 좋습니다.
(Tip! 핀터레스트는 구체적인 키워드, 그리고 영어로 입력할수록 정확도가 올라가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제가 광고 소재를 제작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3곳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양한 레퍼런스를 접하고, 브랜드에 맞는 톤앤매너를 찾아가는 것이 좋은 광고 소재를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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