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1편)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6.11
조회수 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요새 많이들 진행하시는 인스타그램 광고!


우리 브랜드도 한 번 진행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

어떻게 인스타 광고를 시작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메타 광고 캠페인 설정


먼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합쳐, 메타광고라고 부르는데요.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메타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가지의 캠페인 유형이 제공될 텐데요. 


각 해당하는 캠페인 목표마다 목적성이 다르기 때문에, 자사의 브랜드와 맞는 캠페인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인지도 캠페인


도달을 목적으로 하며,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에게 노출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신규 업체에게 추천드립니다. 



2) 트래픽 캠페인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캠페인 중 하나인 트래픽 캠페인은

웹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로의 방문자를 유도하는 캠페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몰을 활성화 시키시고 싶은 광고주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캠페인입니다.  



3) 참여 캠페인


참여 캠페인은 타겟층의 참여를 끌어내는 캠페인입니다. 

메세지, 조회수, 게시글 좋아요 수와 같이 사용자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캠페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할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4) 잠재고객 캠페인


잠재고객 캠페인은 EC업종보다는 DB업종에서

주로 쓰이는 캠페인입니다. 

메타 내에서 바로 폼 작성을 통해, DB 수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DB 수집률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 창업, 인테리어와 같은 DB업종에게 추천드립니다.



5) 앱 홍보 캠페인


앱 홍보 캠페인은 자주 쓰이는 캠페인은 아닌데요. 

우리의 앱을 홍보하여, 설치 유도 목적으로 사용하는 캠페인인데요. 


주로 게임이나, 신규 어플 런칭 같은 경우에 사용합니다. 



6) 판매 캠페인 


가장 만힝 사용하는 캠페인 중에 하나인 판매 캠페인은

전환 캠페인이라고도 불리며, 실질적인 전환 

즉, 구매를 이끄는 캠페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뷰티, 주방용품 등 EC 상품에 잘 어울리는 캠페인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의 기본인 캠페인 설정부터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캠페인 그룹과 관련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나 편하게 유지수 AE 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니즈 파악 1등, 소통 마케터

광고주들의 니즈를 파악해,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