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89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 AE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 중인 식품 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식품 업종은 ‘신뢰’와 ‘선택 이유’가 명확해야 합니다.

식품은 고객의 건강과 취향에 직접 연결되는 민감한 제품입니다.

그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와 구매 이유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며,

광고보다 콘텐츠 중심의 설득이 중요한 카테고리입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면서 차별화 포인트를 제대로 알려야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품 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

매체 유형별 미디어믹스를 통해 어떻게 마케팅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 소비자 검색 행동에 최적화된 채널


네이버는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이 식품 제품 정보를 사전 검색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실사용 후기와 리뷰 콘텐츠는 구매 신뢰에 큰 영향을 줍니다.


리뷰 이벤트, 후기 인증 마케팅으로 후기 기반 콘텐츠 확보

‘식사 대용’, ‘간편 조리’, ‘아이 간식’, ‘집들이 음식’ 등

상황 중심 키워드로 유입 채널을 다양화하세요.


2.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취향 기반 타겟 마케팅에 최적


메타 광고는 식품처럼 취향과 선호가 명확한 제품에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연령, 식습관,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 가능


피드, 릴스, 스토리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품의 활용성과 맛 표현


고급스러움/가성비/간편함 등 브랜드 포지셔닝을 명확히 시각화


사용자의 SNS 공유 유도 → 자연스러운 확산 효과


3. 바이럴 마케팅 – 진짜 먹는 사람의 이야기로 공감 유도


식품은 광고보다 ‘먹어본 사람’의 경험이 훨씬 설득력이 큽니다.

광고보다 ‘후기’가, 이미지보다 ‘먹방’이, 텍스트보다 ‘레시피 영상’이 더 효과적입니다.


푸드 블로거나 유튜버, 인스타 푸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누구에게 추천하는지’ 등의

생활 밀착형 콘텐츠 제작


콘텐츠 스타일은 ‘리얼 후기 + 정보성’ 중심으로

지나치게 광고 같지 않게, 진짜 추천처럼 느껴지는 구성이 중요합니다



✨ 마무리하며

식품은 단순히 ‘판매’보다 고객과의 신뢰 형성이 우선인 제품군입니다.

특히 온라인 시장에서는 신뢰 기반 콘텐츠 + 채널별 특성에 맞춘 전략

구매 전환율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식품 브랜드에 맞춤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퍼포먼스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비즈니스, 온라인에서 더 크게 성장시켜드립니다

성과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검색광고, SNS광고, 콘텐츠 마케팅까지 
전문가가 직접 관리하고 분석하여 매출 향상을 이끌어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