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장점과 운영전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광고 장점과 운영 전략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네이버 GFA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마케팅의 목적에 맞게 가장 적합한 오디언스를 찾아 다양한 광고 형식을 네이버 주요 지면에 노출시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GFA는 페이지 방문,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이탈한 유저 등을 다시 한번 타겟팅 할 수 있는 리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
1. GFA 장점
-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
: 고객의 관심사, 행동, 구매 가능성까지 고려한 타겟팅이 가능
- 이탈 고객 복구 가능
: 이탈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고 제품 혹은 브랜드를 다시 상기시킬 수 있음
- 전환 가능성 높은 유입 고객 확보
: 자사의 제품을 구매할 의도가 있는 고객을 타겟팅하여 유입량 증대
- 다양한 소재 유형 지원
: 배너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사용하여 브랜드 특성에 맞는 광고 기획이 가능
-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달성
: 브랜드를 노출시켜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딩이 가능하고, 전환을 목표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도 가능
- 머신러닝 기반 자동 최적화
: 사용자 반응 데이터를 학습하여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더 좋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음
2. GFA 운영 전략
- 캠페인 목적을 명확하게 설정
: 캠페인의 목적이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인지, 아니면 구매 전환 유도인지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타겟 전략과 소재 구성을 해야 함
- 타겟 세팅
: 관심사, 구매 의도, 리타겟 등 다양한 조합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맞게 타겟을 세팅
- 소재 제작
: 눈에 띄고,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로 제작. 자사 제품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소재 유형 선택
- 주기적인 성과 분석
: 주기적으로 지표를 보고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성과에 따라 소재, 타겟, 예산
등을 조정
(단, 머신러닝 기반이기
때문에 너무 잦은 수정은 추천하지 않음)
네이버 GFA 광고는 브랜딩부터 전환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만큼, 브랜드에 목표와 특성에 맞는 운영 전략이 필요합니다.
우리 브랜드에 어떤 목표와 전략이 효과적일지 고민되신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가장 효율적인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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