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케이스 업종 광고, 왜 전환이 안될까? (성공사례 포함)
안녕하세요 대표님! AMPM글로벌 신솔아 대리입니다.
디자인은 예쁜데, 왜 매출은 안 오를까요?
폰케이스나 굿즈 제품을 판매하는 대표님들께 자주 듣는 질문입니다.
구매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력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 업종은 ‘어디에’,
‘어떻게’ 노출되느냐가 매출을 좌우합니다.
또한 구매자 대부분은 스마트폰 유입 기반으로 짧은 시간 안에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 매체가 생각보다 큰 차이를 만들죠.
오늘은 폰케이스·굿즈 업종의 특징과
광고 전략, 실제
집행 성공 사례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전략을 고민 중이시라면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폰케이스 업종의 특징]
1. 감성 소비제품
폰케이스나 키링, 스티커 같은 디지털 액세서리/팬시/잡화 제품은 일상적으로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닙니다. 디자인에 매력을 느껴 구매한느 감성 소비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은 특정 기능이나 가격보다,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인가?’, ‘지금 사면 빨리 올까?’ 같은 동기로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게
됩니다.
[광고 전략]
-상시 운영이 가능한 DA/SA 광고 기반 브랜딩 + 유행 소재 운영이 동시에 필요합니다.
-클릭률은 높지만 전환률이 낮을 수 있으므로,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리타겟팅이 필요합니다.
2. 충동구매 + 저단가
폰 케이스를 포함한 굿즈 제품은 고객이 수일간 고민하고 비교 후 구매하는 구조가 아니라, SNS나
쇼핑몰에서 ‘예쁘다’고 느끼는 순간 클릭 -> 구매로 이어지는 속도가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표님의 제품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광고 매체를 선택해서 자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전략]
-바로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랜딩 페이지에 상세 몰입형 컨텐츠를 넣어야 합니다.
-구매 유도 CTA를 상품 하단뿐 아니라 상단과 중간에도 반복 배치해야 합니다.
- 경쟁 브랜드도 저단가이기 때문에, 가격요인 강조는 특별한 이벤트 기간을 제외하고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타겟 연령층이 제한되어 있음
휴대폰 케이스를 인터넷에서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연령층이 한정돼있습니다. 그렇기에 10대-30대 연령타겟, 혹은
취향/서브컬처별 타겟층이 훨씬 더 명확하며 ‘지역 키워드’ 보다는 연령대별 콘텐츠 소비채널 (인스타, 틱톡, 스마트 스토어, 커뮤니티
등) 활용이 유리합니다.
[광고 전략]
-메타, 인터넷 커뮤니티 등 10대~30대가 많이 가는 채널에 광고 집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광고에서 타겟팅을 명확히 해야 유실되는
광고 비용이 줄어듭니다.
4. 장기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
비슷한 상품을 다루는 셀러가 수백, 수천명에 이르기 때문에 고객은 제품 자체보다도 브랜드 정체성 (일관된 톤, 패키지, 감성)에 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표님의 브랜드 특성에 맞춘 소구점을 잡고, 장기간의 마케팅 집행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
[광고 전략]
-후기, 리뷰, 언박싱 영상 등을 광고에 반영해야 합니다.
-한 문장으로 전달 되는 후킹 메시지를 메인 카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브랜드 키워드 보호와 검색 자동완성 확장을
병행해야 합니다.
[신솔아 AE- 종합 전략 제안]
당연히 업체별 특장점과 규모가 다르실 것이기 때문에, 아래 광고상담 버튼 OR 메일을 통해 문의 주시면 대표님 상황을 분석하고 최적의 효율을 내는 광고 방식을 맞춤 추천 드리겠습니다.
1) DA광고 - 디자인 케이스에 관심이 많은 10대~30대가 많은 메타 플랫폼에서 집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쇼핑검색 광고 – 실제로 고객이 검색, 유입되고 품질 지수 방어가
가능한 세부 키워드 발굴,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한 분석 및 계획을 통해 광고 셋팅을 하셔야 합니다.
3) GFA – 쇼핑검색 광고로 유입된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리타겟팅을 해주는 디스플레이 광고이기 때문에 쇼핑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시킵니다.
[성공 사례]
D브랜드 – ‘MBTI 폰케이스’,
‘감성 키링’ 키워드로 시즌 감성 소재 기획하여 10대~20대 여성 타겟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DA 운영
-> 타겟 맞춤 소재와 구매 유도 CTA
배치로 ROAS
620% 달성
B 스마트스토어 셀러 – GFA + 쇼핑검색 연동 운영으로 광고 유입 고객 대상으로 리타겟팅 GFA 진행, 단일 제품군이 아닌 ‘스타일별
기획전’ 형태로 묶어서 구성
-> 장바구니 담기 + 찜하기
전환 기준으로 회수율 470% 이상 유지, 스토어 방문자 2.3배 증가
[신솔아 AE- 추가 전략 제안]
4. ADN– 네트워크 광고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상단, 혹은 우측에 배너 형태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10대-30대 인터넷 사용자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평균 CPC는 150원대로
다른 DA,SA 광고 단가에 비해 크게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추가 광고를 집행하고 싶을 때 추천
드리는 방식입니다.
5. 파워링크 – 어떤 광고를 집행하시더라도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할 매체입니다. 다만 휴대폰케이스 관련 CPC는 고가에 해당되며 대형 업체에서 주로 선점을 하는데, 케이스 자체가 소액이기 때문에 경쟁을 하게 되면 이득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분화 키워드 위주로 효율적인 집행을 해야 합니다.
6. 구글GDN – 구글이 GDN은 플랫폼 이용자 90%에게 노출될 만큼 효율이 좋지만 도달까지 편차가 큰 것이 단점입니다. 게재
위치를 필터링 해서 대표님의 주요 고객층이 볼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합니다.
[성공 사례]
A 브랜드 – 인터넷 커뮤니티 상단 고정배너에 ‘감성
디자인 폰케이스 1+1’ 소재 집행, 10대~20대 사용자가 많은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더쿠 등) 중심 매체 선택.
-> 평균
CPC 140원으로 ROAS 410% 달성
C 브랜드 – 메인 키워드 ‘폰케이스’, ‘아이폰 케이스’ 경쟁 강도가 높아 롱테일 키워드 중심으로 전략
수정. ‘감성 폰케이스 추천’, ‘10대 학생 선물’ 등 세분화 키워드 중심 집행.
-> 평균 CPC 780원 -> 450원으로 절감, 구매 전환율 3.3% 상승
대표님의 업체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폰케이스 광고, 이제는 선택이 아닙니다.
아래 광고상담 버튼 클릭 or 메일 주시면
맞춤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우리 업체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 가장 효과적일지, 신솔아
대리가 직접 분석해드립니다.
Tel: 02 6049 4628
mobile: 010 3980 92096
E-mail : ssa9206@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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