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DB업종 광고 마스터하기 1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입니다.
오늘은 DB업종에 대해 한번 파볼텐데요,
DB업종 광고 하는 법 되게 어렵지 않나요?
그래서 제가 답답해가지고 알려드립니다.
우선, 창업 광고를 준비하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1. 광고주가 창업 광고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 하는 건??
물론 사람 by 사람이겠지만 대부분의 창업 광고는낮은 DB 단가와 진성 DB 모집입니다.
DB단가는 무엇이고, 진성 DB는 뭐길래 중요한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DB단가란 문의 1건당 들어간 광고비용 입니다.
낮을 수록 당연히 좋고 문의가 많으면 더 좋겠지만 제가 앞서 설명한 진성 DB가 더욱 중요합니다.
2. DB단가 낮추는 법은??
DB단가를 낮추기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 초기 타겟팅을 좁고 명확하게
- 랜딩 페이지 최적화
- 소재의 다양화
위 세가지 조건이 충족된다면 DB 단가는 저렴해집니다.
3. 진성 DB 모집 하는 법은??
진성 DB를 모으기 위한 조건도 빠지면 섭합니다. 제가 생각한 전략 공개합니다.
- 진입장벽을 높게 설정
- 혜택 보단 운영 가능한 자격인지를 노출 (1년 이내 창업 생각 있으신 분들만! 등)
- 리타겟팅 활용
위 세가지 조건이 충족된다면 진성 DB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글로 표현하니 굉장히 쉽게 생각 될 수 있는데요,
아직 매체 선정과 예산별 전략, 광고 관리 법을 알려드리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시죠? 곧 다시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심화과정이니 정말 창업 광고를 하고 싶으신 분들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편을 못기다리겠다면, 밑에 있는 연락처로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면 됩니다!
다음에 뵈어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