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DB업종 광고 마스터하기 2편
1. 광고주가 창업 광고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 하는 건??
낮은 DB 단가와 진성 DB 모집입니다.
DB단가란 문의 1건당 들어간 광고비용 입니다.
2. DB단가 낮추는 법은??
- 초기 타겟팅을 좁고 명확하게
- 랜딩 페이지 최적화
- 소재의 다양화
3. 진성 DB 모집 하는 법은??
- 진입장벽을 높게 설정
- 혜택 보단 운영 가능한 자격인지를 노출 (1년 이내 창업 생각 있으신 분들만! 등)
- 리타겟팅 활용
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상세 전략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창업 시장은 젊은세대도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함께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존에 타겟팅하던 304050 세대가 아닌
20세대도 포함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는 두가지 매체 전략을 이용했는데요,
첫번째, 탐색형 플랫폼인 메타입니다.
메타는 청년층과 중장년층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플랫폼이기에 매체 선정을 안 할 수 없었습니다.
메타는 다양한 관심사와 연령대를 타겟팅 할 수 있고 또한 여러 소구점을 이용하여 노출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검색형 플랫폼인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선 안써본 사람이 없을정도로 방대한 정보와 접속량이 메리트입니다.
때문에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폐업을 왜 하는지 등 관련 정보를 알기 위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 매체의 전략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 알려드리면 저의 노하우가 다뺏기는 것이기에 이렇게 선택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메타 : 소자본, 무자본, 000원 무상 지원, 한달 매출 000원!! 등 청년까지 타겟팅한 소재가 노출되어야 합니다.
네이버 : 폐업 안하는 창업, 쉬운 창업 등 대중적인 키워드로 유입 가능성을 증대시켜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메타와 네이버 모두 활용하여
유입을 증대시켜야 하고, 진성 DB를 걸러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방법은 문의 주시는 분들에게 한정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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