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핫한 메타광고 소재 만들어내는 법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7.04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에서 성과가 좋은 소재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겁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며, 마케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먼저, 메타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메타광고는 "탐색형" 플랫폼입니다.
즉, 관심도와 연령대, 행동 등 정밀 타겟팅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찾아갈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업종과 상황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머신러닝도 활성화 시켜 이용할 수 있기에 네이버와는 다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메타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최소 예산입니다.
물론 업종마다 천차만별로 모두 다르겠지만 평균적인 수치로 계산하겠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린 머신러닝을 활성화 시키고 소재별 A/B 테스트까지 하려면
200만원+@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기본적인 조건은 알았으니,
소재의 활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재에서 가장 중요한 건 후킹성입니다.
광고를 하면 자사 제품에 대해 말하고 싶은 것이 많을테고, 또한 표현하고 싶은 것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소재 안에 글을 너무 많이 작성하게 되면 오히려 후킹이 되지 않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출처 : 광고라이브러리
둘 중에 어느것을 더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네, 대부분 오른쪽 일것입니다.
이처럼 메타광고 소재는 관심사를 정확히 타겟팅 하여 전환율이 높은 고객을 중심으로
소재의 효율을 올려야 합니다.
+관심사를 알 방법을 모르겠다면 첫 집행을 할 때 넌타겟으로 진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사몰이라면, 픽셀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의 행동을 추적해야 합니다.
소재는 다양할수록 좋으며, 효율 소재가 나왔더라도 계속해서 새로운 소재를 발굴해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A/B 테스트를 상시로 진행하며 시즌과 세대에 맞춘 소재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재는 사진 소재 뿐만 아니라 영상 소재도 있습니다.
영상 소재는 첫 오프닝 3초에 후킹요소를 넣어야 합니다.
네 이렇게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에 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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