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애드부스트, 사진소재 잘 써야 전환 납니다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7.21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요즘 네이버 GFA 중 애드부스트 상품을 활용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유는
- 더 넓은 도달
- 효율적인 과금 구조
- 노출 위치 최상단
이 있는데요, 하지만
"노출은 많이 되는데 클릭이 너무 안 나와요"
"CPC가 자꾸 올라가요"
등 의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결국 문제는 '소재' 특히 사진 소재에 있습니다.
오늘은 GFA 애드부스트에서 사진 하나가 광고 성과를 갈랐던 실전 운영 경험을 토대로
잘 되는 사진 소재의 원칙과 가이드라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내용을 정리하자면
1. AI 배경 생성 기능 추가

image.png

- 오브젝트의 촬영 각도에 따라 배경 생성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추후 제공되는 배경 스타일은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2. 혜택 강조 문구 인터렉션 효과 적용

image.png

- 소재 생성 시 문구 사항을 작성하면 위 예시와 같이 알아서 생성되며, GIF 형태로 움직이는 배너도 생성 가능합니다.

- 인터렉션 효과가 적용되는 지면과 위치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크게는 이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려야겠죠?

실제 생성 예시

우선, 평소와 같이 GFA 캠페인을 추가합니다.

image.png

웹사이트와 인지도 둘 다 가능합니다.

가격과 타겟팅을 설정하여 캠페인 생성이 완료되면
소재 이름을 작성하고, 프로필 이미지, 로고 이미지 등을 삽입합니다.

image.png

이미지 업로드를 완료하면, 문구를 작성해야 합니다.

강조 포인트와 정보 등을 넣으면 문구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이렇게 행동 유도 버튼까지 설정 완료하였다면

image.png

상품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이미지를 동록 후 배경 제거를 진행합니다.

배경 적용이 완료되면 배경 컬러를 선택합니다.


image.png

배경 색상을 하나씩 선택해가며 

image.png

소재 미리보기를 확인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배경을 선택 후 저장까지 완료하면 애드부스트 소재가 등록 완료됩니다.

등록 완료가 되면 검수과정 후 노출됩니다!

이 애드부스트 소재가 성과가 잘 나온다면 하지 않을 이유도 없고
이렇게 설정하기 쉬운데 못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만약 어려운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9986@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