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10월 변경사항 적용해서 운영하기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60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10월 말, 최신 변경 내용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해드리니 참고하세요!







최근 네이버에서는 GFA광고에서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제 더 이상 네이버GFA광고는 브랜딩용이 아닙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제대로만 활용하신다면 저예산으로도


충분히 유의미한 전환율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네이버쇼핑 상품 DB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광고 소재를 맞춤형으로 생성하여


타겟팅/추천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는 상품입니다.



=> 효과적인 타겟팅 광고로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GFA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높은 전환율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변경 내용의 주요내용은


기존에는 자사몰(공식홈페이지) 웹사이트에 한정되었던 캠페인이


앞으로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모바일 앱으로 확대되어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고객들의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보다 많은 신규 DB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의 핵심은 타겟팅 광고입니다.


타겟팅 광고를 위해서는 우리 자사에 관심을 가진 신규DB 모수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만


더 많은 타겟팅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팅 광고의 장점은 우리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만큼


전환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신규DB 모수를 늘리기 위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트래픽 캠페인을 병행하는 전략이 이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트래픽 캠페인을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사몰(웹사이트)에 유입되는 DB모수를 늘리다보면 어느 순간 정체기가 옵니다.


분명히 트래픽 캠페인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인데요.


이와 같은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웹사이트에서 모바일앱까지 고객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킨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10월 변경사항 적용해서 운영하기




1) 비즈채널과 모바일 앱을 연동시킵니다.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에 모바일 앱 정보를 연동해주셔야 하는데요.


다만 쇼핑몰 타입이 CPC/CPS인 경우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출처: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2) MAT 연동


[도구 > 전환추적 관리 > MAT연동]에서 전환 Key를 생성하시어 


모바일 성과 측정 파트너를 함께 연동시킵니다.





기존 카탈로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서


전환율에 많은 도움을 받으셨던 분들이시거나




최근 네이버 GFA 효율이 좋다던데.. 




시작해볼까 고민중이셨던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빨리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경쟁력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늦게 시작하실수록 타겟팅을 위한 DB확보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GFA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마케터로서


광고주님들께서 궁금해하실 내용에 대해서 명료하게 설명해드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저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준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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