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메타인가. 진행 전 꼭 필독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리려는 목적으로
메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 고객들이 영원히 우리 상품만을 사용하리란 보장이 없으니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온라인 광고 캠페인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타를 통해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있고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도 계십니다.
어떻게 하면 메타를 통해 신규 고객들을 늘릴 수 있을지.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또 메타 매체를 활용하기 전,
꼭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메타인가 ?
2) KPI가 신규 고객 확보라면
- 구매 기준
- 유입 기준
3) 소재 활용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왜 메타인가?
메타를 시작하시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모바일 최적화
메타는 PC보다 모바일 최적화 플랫폼입니다.
출퇴근 시, 잠들기 전, 약속을 기다리며 모바일 기기를 보시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사람들에게 광고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최적화
구글(유튜브)와 비교했을 때, 메타(인스타그램)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유튜브는 켰을 때, 전체화면을 하지 않는 이상,
다른 영상에 시선이 갈 수 있습니다.
메타는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한 개의 피드 밖에 볼 수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반드시 볼 수 밖에 없는 강점이 있습니다.
3) 로그인 기반
메타는 로그인이 기반 플랫폼이기 때문에
타겟팅 정확도가 향상될 수밖에 없습니다.
4) AI (머신러닝)
수집된 데이터를 머신러닝에 학습시켜 잘 활용만 한다면 높은 효율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5) 정교한 타겟팅
네이버, 타플랫폼(한섬, SSF 등)과 달리
페이지뷰, 장바구니 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보하여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온라인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EC업종 필수 매체
상품을 판매하는 업종이라면 필수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 큰 이점이며
수집된 데이터를 고효율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PI가 신규 고객 확보라면
매출이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신규 고객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신규 고객을 늘릴 때 구매 전환이 목적인지
유입을 통해 데이터 모수를 쌓는 것이 목적인지
먼저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광고주님들은 "둘 다 하면 좋죠."라고 말씀해주십니다.
둘 다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순차적으로 진행을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데이터 모수를 쌓고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그러면서도 꾸준히 소재를 갈아주면서 광고를 진행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소재 활용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메타를 진행하고 계신 분들을 보면
'자극적이어야 한다'
'경쟁사를 벤치마킹해야 한다'
이와 같은 접근으로 소재를 제작하시는 경우가 많이 계십니다.
소재 제작은 일단 크리에이티브 영역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남을 벤치마킹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지만
그것만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쉬운 세상이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경쟁사 소재를 일단 분석해보시고
다음으로
트렌드를 분석하시어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소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AMPM글로벌은 많은 마케터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현시점 최적의 소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효율이 잘 나올 수밖에 없죠.
만일 소재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어 정보를 제공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한달은 무료로 제작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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