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계정 초간단 세팅법, 광고비용 누수 그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처음 네이버 광고를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광고계정을 셋팅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금 빅파워, 파워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도 시행착오를 겪었을 것이며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네이버광고계정 초기 셋팅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패션/의류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내용이니
셋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모바일/PC 모바일 캠페인 분리 운영
모바일/PC 캠페인을 분리 운영을 말씀드리면
단순히 PC캠페인 1개, 모바일캠페인 1개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보시는 것처럼 각 상품별로 나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누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모바일/PC 상품별 키워드 입찰가가 다릅니다.
둘째,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 운영을 해야 분석과 관리가 가능합니다.
2) 그룹핑 작업
캠페인을 만드셨다면 그룹핑을 위 이미지와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그룹핑을 하는 이유는 개별 소재(상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쇼핑검색에서는 품질지수관리도 중요한데요.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키워드 일치도가 높아
우리 상품에 정말로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우리 상품이 노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품질지수가 높다면 광고를 따로 하지 않더라도 우리 상품이 자연노출로 상위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셋팅
소재 셋팅의 경우, 사용자 설정에서 위 이미지의 순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 셋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이미지와 키워드일텐데요.
이미지의 경우, 스마트스토어 안에서의 이미지와 쇼핑검색 노출용 이미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 또한 노출용 키워드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 수정을 누르시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4) 마지막 포인트
a. 확장소재를 파워링크에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검색에서도 개별 그룹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우터 그룹에 확장소재를 설정할 경우,
'무료배송 고퀄리티 아우터'와 같이 아우터만을 위한 확장소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와 차별점을 소구할 수 있기에 경쟁력이 높아집니다.
b. 제외키워드 관리
제외키워드가 중요한 이유는 광고비용 누수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상품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면 좋겠지만
전혀 무관한 곳에서 노출되어 클릭될 경우 광고비용만 나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제외키워드에서 무관한 키워드들을 추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c. 노출지면 관리
잠재고객이 많은 지면이 있고 에펨코리아와 같은 커뮤니티 지면에 우리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지면에 노출시킬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설정할 경우, 노출은 많지만 클릭율은 저조한 상품으로 품질지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패션/의류 업종을 예시로 네이버 광고계정 초간단 세팅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럼에도 어렵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랬으니까요.
셋팅을 새로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안되고 계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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